걸스인텍, ‘Start Her Success’ 온라인 행사
걸스인텍, ‘Start Her Success’ 온라인 행사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1.07.07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글로벌 비영리단체 걸스인텍이 인공지능 기반의 커리어 플랫폼 원티드와 함께 ‘StartHerSuccess’ 온라인 행사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StartHerSuccess’ 행사는 여성 창업자, 스타트업 종사자, 혹은 창업에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한 걸스인텍 프로그램으로 창업자들의 서포트 네트워크를 키우고, best practices를 공유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커뮤니티 형성에 목적을 두고 있다. 한국 여성들의 리더십 강화를 위해 2017년에 시작하여 올해로 4번째 진행 중이며 마이크로소프트, AWS, HSBC, IE비즈니스스쿨, 스파크랩스, 크립토서울, 밍글콘, 해피문데이, 아드리엘, 스파크랩 등 다양한 산업/기업에서 종사하고 있는 리더들이 연사로 참여했다.
 
올해 ‘StartHerSuccess: Zero To One’ 행사는 인공지능 기반의 채용 플랫폼 원티드와 공동 주최했다. 6월 16일 수요일 저녁 7시에 진행되었다. 국내 최초 비건화장품 멜릭서의 이하나 대표, 국내 최대 규모의 아이돌봄 연결 서비스 맘시터의 정지예 대표, UN Women에서 2021년 세계를 변화시킬 청년 여성 창업가로 선정한 글로벌 여성 여행자 앱 노매드헐의 김효정 대표가 연사로 함께 했다. 걸스인텍의 박희정 공동지부장이 사회자로 행사를 진행했다.
 
연사들은 1시간 동안 △고객의 마음 속에 남는 브랜드를 만드는 법(이하나 대표) △맘시터가 마켓에서 비즈니스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방법(정지예 대표) △대한민국 여성들이여, 창업을 고민할 땐 여행을 홀로 떠나라(김효정 대표) 등 특정 테마들을 토대로 진심이 담긴 비즈니스 노하우들을 공유했다.
 
2021년 StartHerSuccess 온라인 행사 영상은 걸스인텍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걸스인텍은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비영리단체로 테크 분야의 여성 리더 양성을 위해 2007년 설립되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60,000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걸스인텍은 테크에 관심이 있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교육, 창업 경진대회 등 여성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원티드는 커리어 여정을 행복하게 도와주는 라이프 커리어 플랫폼(Life Career Platform)이다. 커리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210만 명의 이용자와 1만2000여 기업을 220만 번 이상 연결했고, 유저의 커리어 성장을 위한 컨퍼런스, 교육 콘텐츠 등을 제공하고 있다.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서비스로 확장할 준비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