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물병원협회-서울시수의사회, 반려동물 건강 토크콘서트 개최
한국동물병원협회-서울시수의사회, 반려동물 건강 토크콘서트 개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07.01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동물병원협회-서울시수의사회, 반려동물 건강 토크콘서트 개최
한국동물병원협회-서울시수의사회, 반려동물 건강 토크콘서트 개최

한국동물병원협회와 서울시수의사회가 우리 삶에서 반려동물을 진정으로 위할 수 있는 ‘생활 속 동물복지’를 주제로 온라인 라이브 토크쇼인 ‘반려동물 건강 토크콘서트’를 오는 7월 22일 개최한다.

한국동물병원협회 이병렬 회장은 “반려인 1500만 시대가 열린 만큼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한 단계 발전한 동물복지에 대한 논의가 시작되어야 할 시점이다. 건강하게 오래 살기 위한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 이보다 우리 반려동물을 위한 복지는 없다”며,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반려동물의 신체, 영양, 정서, 사회적인 케어의 중요성 대한 논의의 장을 열고싶다”고 덧붙였다.

서울시수의사회 최영민 회장은 “반려동물 선진국으로 가기 위한 길목에 있는 한국은 동물복지의 주요 핵심을 재정비할 필요성을 느낀다”며, “이미 미국, 영국 등 반려문화가 발전한 나라에서는 ‘동물복지 5원칙’에 입각한 사회적, 제도적 기반이 잘 마련되어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 최 회장은 “이번 토크콘서트에서는 동물복지 5원칙을 기반으로 반려동물을 위한 맞춤 영양 공급, 아픈 반려동물을 위한 질환관리사료의 제도적 기반 마련, 개체의 특성을 고려한 환경 제공과 같은 기본적인 의식주 환경 조성과 더불어 보호자 교육 프로그램, 평생 건강검진 로드맵 도입 등 선진국의 사례를 통해 보호자와 우리 사회가 실천해야 할 필수 과제를 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박순석, 유튜브 마이펫상담소 윤샘의 윤홍준, 한재웅 등 3명의 스타 수의사들이 참여하는 강연 및 보호자들과의 실시간 소통 시간도 마련됐다.

‘반려동물 건강 토크콘서트’는 오는 7월 22일 오후 9시부터 총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되며, 네이버 동물공감 TV 및 로얄캐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사전등록자와 실시간 시청자수만큼 사료를 유기 동물보호소에 기부하는 캠페인도 진행된다. 사전등록은 구글에 ‘반려동물 건강 토크콘서트’를 검색하거나 네이버에서 ‘로얄캐닌’을 검색 후 ‘반려동물 건강 토크콘서트’ 등록 사이트에 접속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