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설성면, 노후상가거리 상인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활성화 기대
이천시 설성면, 노후상가거리 상인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활성화 기대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07.0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근마켓 비즈프로필 등록으로 지역상권 노려

 

이천시 설성면은 경기도 이천 설성면 노후상가거리 활성화 공모 사업에 선정된 이후 상인역량강화 교육프로그램 총 13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도란도란 상가거리 만들기’의 직접적인 수행을 맡은 노노스는 컨설팅 전문가를 투입해 점포진단 및 방향성을 제시하고, 분야별 전문 지식 습득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온오프라인 설성면 브랜드를 개발하고 확대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비대면 온라인 교육 6회, 직접 찾아가는 현장교육 8회,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및 바이럴 마케팅으로 구성되었다.

지난 5월, 6월에는 직접 매장에 방문해 스마트폰 활용이 미숙한 점주들에게 1:1 맞춤 교육을 지원한 것으로 호응을 얻어냈다. 특히, 지역 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에 비즈프로필 등록으로 지역민을 위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내 접근성을 높여 매출 상승으로 이어졌다.

SNS를 통해 시장 상인과 상가를 소개하고,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지도 등록 및 업체 사진 업로드까지 진행해 상인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설성반점 함영이 대표는 “지칠대로 지친 상인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이었다”라며 “나이가 많아서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는데 아들, 며느리에게 물어가며 수업 진도 따라가며 배웠으니, 적극적으로 가게를 홍보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주최한 상인역량강화프로그램은 시장 상인들의 스토리를 담아 정체성을 확보하고 시장의 가치를 견인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