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통상장관회담' 개최
'한·중 통상장관회담' 개최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9.09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중 통상장관회담' 개최

호주 시드니에서 개최되고 있는 APEC 정상회의 및 합동각료회의(9.5-9)에 참석중인 김종훈 통상교섭본부장은 지난 8월 취임 후 처음으로 9.8(토) 보시라이(薄熙來) 중국 상무부장과 한·중 통상장관회담을 개최했다.

양측은 금번 회담에서 최근 김포-홍챠오 공항간 셔틀노선 개설 합의, 금번 APEC 정상회의 계기 한·중 투자보장개정협정 서명 등 양국간 경제·통상관계가 긴밀히 발전하고 있음을 평가하고, 2012년 한·중 교역 2,000억불 달성 등 05.11월 양국 정상이 채택한 경제·통상협력 비전 공동연구보고서의 원활한 이행 및 한·중 FTA 산관학 공동연구의 충실한 진행 등을 위해 상호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합의했다.

한편, 우리측은 2012년 여수 세계 박람회 유치에 대한 중국 정부의 조속한 지지 표명 및 한국 기업의 중국내 제3세대 이동통신 시장 진출 등을 위한 중국측의 협조를 당부했다.

중국측은 대중국 특별세이프가드 해제 문제, 한·중 고용허가제 MOU 후속조치의 조속한 이행 등에 대한 우리측의 협조를 요청했다.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