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하우스 방송국놈들, 음성 기반 엔터테이너 경연대회 “쇼 미 더 끼” 성황리 개최
클럽하우스 방송국놈들, 음성 기반 엔터테이너 경연대회 “쇼 미 더 끼” 성황리 개최
  • 안기정 기자
  • 승인 2021.06.29 14:5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1년 6월 21일 첫번째 노래 세션 개막, 약 30명 뮤지션 대회 참가

콘텐츠 이야 (김희영 대표)가 주최 주관하고 우리바이미 (김재협 대표) 가 지원하는 대한민국 최초 음성 기반 아티스트 콘테스트인 ‘쇼미더끼’가 지난 6월 21일 월요일 음성 기반 SNS 클럽하우스 방송국놈들 클럽에서 성공적으로 문을 열었다.

클럽하우스 유명 클럽 방송국놈들은 방송작가 출신인 콘텐츠이야 김희영 대표가 설립한 클럽으로,방송관계자들은 물론 배우부터 가수, 각 분야의 인플루언서들과 일반인들이 어울리는 장을 만들어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두터운 마니아층을 생성해왔다.

한 룸에 수용할 수 있는 최대 인원인 8,000명을 모객하기도 해 클럽하우스 콘텐츠메이커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대한민국 최초로 보이스드라마와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해 각 분야의 신인들에게 자기 PR의 기회를 마련한 바 있다.

라이브커머스 오디션은 실제 채용으로까지 이어져 자연스러운 콘텐츠 메이킹에서 일자리 창출까지 이어지는 소셜미디어의 순기능을 입증하기도 했다. 

이렇게 이름을 알린 방송국놈들은 시즌2를 맞이하여 코로나19로 설 자리를 잃은 아티스트들과 숨겨진 재야들을 위한 무대를 마련하는 취지로 ‘쇼미더끼’를 개최한다.

방송국놈들 김희영 대표는 “‘쇼미더끼’는 소셜미디어 커뮤니티가 단순 놀이에서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가치를 창출하는 모범적인 사례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우리바이미 김재협 대표는 “’쇼미더끼’ 를 통해 선발된 인원들을 기업/브랜드와 연결하여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새로운 기회 창출과 방송국놈들 만의 스타일로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 콘텐츠를 네이버쇼핑라이브 채널에서 선보일 것이다” 라고 밝혔다.
 
‘쇼미더끼’는 앞으로 다가오는 6주간 노래/랩, 개그/토크, 성대모사/모창, 커머스, 보이스드라마 세션에 대한 경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방송국놈들은 매주 사전에 공개되지 않는 게릴라 미션을 진행함으로 참가자들의 순발력과 재치와 센스를 확인할 것이라고 알렸다.

'쇼미더끼'는 실제 방송 관계자와 인플루언서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평가와 관객 투표를 5:5로 합산해 매 세션마다 최대 5인을 선발, 7주차에는 결선 진출자 30인이 모여 모든 분야의 재능을 아울러야 하는 미션을 통해 상금 1,000만원의 주인공 1인을 가려낼 것이다. 상금에 더불어 최종 10인에게는 실제 라이브커머스 채용 기회와 방송국놈들 본방에서 활약할 수 있게 된다. 

‘쇼미더끼’에 참가 관련 정보를 원하는 개인 및 관계자는 방송국놈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혜진 2021-06-30 11:16:05
이 분 검은 방패 떴어요 차단 많이 당했다는 거죠.. 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