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닭,-교촌과 맞손.. 전략적 협력 통해 실적 상승
허닭,-교촌과 맞손.. 전략적 협력 통해 실적 상승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1.06.2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허닭(공동대표 허경환, 김주형)이 교촌에프앤비(주)(회장 소진세)와 업무협약을 맺고 추진 중인 온라인 가정간편식 사업이 우수한 실적을 거두었다고 전했다.
 
지난해 7월 허닭은 교촌과 가정간편식 제품 공동 개발, 유통, 판매, 육계 공급망 구축 등 온라인 가정간편식 공동 사업을 위한 전 부문에서 협약을 체결하고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강화해왔다. 업계에 따르면 양사는 사업 첫 달에만 이미 5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달성했으며 6개월만인 지난 1월에는 월 매출 약 9억원대를 기록한 것으로 전해진다.
 
특히 교촌의 R&D 능력과 허닭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기반 AI 시스템이 상호 시너지를 발휘한 결과 매월 목표 이상의 실적을 거두었다는 분석이다
 
허닭 권오준 부대표는 “서로 다른 강점을 지닌 두 기업이 공동의 목표를 위해 제품 개발과 판매에 기초가 되는 원료육 공급부터 판매에 이르기까지 전 부문에서 협력하니 예상보다 빠르게 시장에 안착하고 유의미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상호 강점을 극대화해 안정적인 사업 전개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사의 성공적인 협업 결과가 알려지면서 허닭은 생어거스틴, 발재반점, 피자에땅, 오븐에 빠진 닭, 프레시지 등 국내 유수의 기업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