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 애드테크, 자율주행, 항공·우주 등 혁신기업 코스닥 라이징스타선정”
거래소 “ 애드테크, 자율주행, 항공·우주 등 혁신기업 코스닥 라이징스타선정”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06.28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는 28일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가능성을 보유한 코스닥 상장기업 35사를「2021년 코스닥 라이징스타」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국거래소는 유망 코스닥 상장기업의 중·장기적 성장을 지원하고, 코스닥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09년부터 라이징스타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코스닥 라이징스타는 코스닥기업 중 세계시장에서 높은 시장지배력을 보유하거나 혁신산업 분야에서 높은 국내시장 점유율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기업으로 09년부터 14년까지는 ‘히든챔피언’ 명칭을 사용했다.

금년에는 애드테크, 자율주행, 항공·우주 등 미래성장산업의 혁신기술 보유기업을 포함한 12개 기업이 신규로 선정됐다.

코스닥 라이징스타는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정량평가와 정성평가를 거쳐,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선정기업에게는 연부과금 지원, 상장수수료 면제, IR 개최 및 기업분석보고서 발간, 내부회계관리제도 구축 지원 등 혜택 제공한다.

한편, 거래소는 “‘코스닥 라이징스타’는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가능성을 갖춘 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거래소가 투자종목을 권유하는 것은 아니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