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대학교 인공지능로봇연구소와 큐브로이드, DO메이커, 코딩하루, 코더블, 삼쩜일사 산학협력 업무 협약
동의대학교 인공지능로봇연구소와 큐브로이드, DO메이커, 코딩하루, 코더블, 삼쩜일사 산학협력 업무 협약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1.06.23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의대학교 인공지능로봇연구소와 큐브로이드, DO메이커, 코딩하루, 코더블, 삼쩜일사가 SW/AI/Robotics 교육 산업의 활성화와 이공계 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23일 밝혔다.

동의대학교 인공지능로봇연구소에서 진행된 본 협약식에는 동의대학교 인공지능로봇연구소 옥승호 소장, 큐브로이드 신재광 대표, DO메이커 한신애 대표, 코딩하루 신영수 대표, 코더블 김기만 대표, 삼쩜일사 채덕병 대표가 참석하여 인공지능로봇 활성화 및 이공계 인력양성에 대한 논의를 나눴다.
 
동의대학교 인공지능로봇연구소는 CNN 연산 가속화를 위한 SoC 형 FPGA 기반 딥러닝 알고리즘 하드웨어 설계, Xilinx VITIS AI 기반 딥러닝 알고리즘 소프트웨어 구현, 지능형 로봇을 위한 딥러닝 기반 영상처리 플랫폼, 실시간 물체인식을 위한 FPGA 기반 알고리즘 가속화 기술, AMR (Autonomous Mobile Robot), eye-in-hand 카메라를 활용한 매니퓰레이터 파지 알고리즘 등 다양한 인공지능로봇 연구를 진행 중에 있다.

큐브로이드는 지난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한 에듀테크기업으로 2019년부터 AI 기반의 모듈러 로보틱스 제품과 비대면 디지털콘텐츠를 만들어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등 총 46개국 수출, 100만달러 이상 수출액을 달성했다.
 
DO메이커는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 VA, AR, 코딩드론, 3D모델링등 창의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홍은청소년문화의집, 서대문청소년진로직업체험센터와 서대문청소년센터 등 관공서 및 청소년센터들과 인공지능(AI) 교육등 다양한 체험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코딩하루는 2018년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최우수, 2020년 초기창업패키지 창업기업에 선정되며 SW교육기술력을 인정받은 한국킨더코딩연구소에서 런칭한 코딩교육 프랜차이즈이다.

2021년 런칭 한 지 세 달 만에 국내 11곳, 해외 7곳에 가맹센터를 유치하며 콘텐츠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코더블은 소프트웨어 교육용 교구 및 콘텐츠 개발 전문기업이다.

주력제품으로는 코딩 교육용 교구 `코드이노보드`가 있다. 이 제품은 중등 4개 교과서 (비상, 교학사, YBM, 서울교과서)에 수록됐으며 공공 및 민간 교육 기관 2천곳 이상에서 쓰이고 있으며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을 주력으로 하는 코드위즈로 마켓을 넓혀가고 있다.

삼쩜일사는 에듀테크 스타트업 기업으로 소프트웨어 교육용 교구 `카미봇`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국내 학교 200여 곳과 유치원 150여 곳에서 사용되고 있다. 아울러 미국, 일본 등지의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27여 곳의 국가에 수출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