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달서맛나 먹방 유튜브 공모전’ 개최로 음식점 알린다
대구 달서구 ‘달서맛나 먹방 유튜브 공모전’ 개최로 음식점 알린다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1.05.26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달서구 내 대표적인 외식업 업체를 선정하여 달서 내 대표음식 업체로 알리기 위해 운영되고 있는 ‘달서맛나’의 유튜브 공모전 ‘달서맛나 먹방 유튜브 공모전’이 개최되어 참가 신청을 받는다.

대구 달서구 상권을 지켜나가는 우수 음식점을 알리기 위한 비대면 공모전으로 준비된 ‘달서맛나 먹방 유튜브 공모전’은 달서맛나 음식점 및 11개 먹거리골목의 음식점을 포함한 달서구 관내 전체 음식점을 대상으로 영상으로 소개하는 먹방 유튜브 영상을 접수 받아 시상을 하는 내용으로, 참가자격은 제한이 없다.

팀당 작품등록 개수는 제한이 없으며 영상은 10분 이내의 길이로 만들면 된다. 대형 프랜차이즈는 촬영 대상에서 제외된다. ‘달서맛나 먹방유튜브 공모전’ 페이스북 내 참가신청서를 작성하고 1인당 1개의 유튜브 계정으로 신청 가능하다.

접수는 6월 11일까지이며 영상 등록은 6월 12일부터 7월 16일까지로 해당 기간 외 등록한 영상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 심사는 작품성과 참신성, 정보성, 조회수 등 다각적인 평가로 진행되어 7월 27일 결과를 공지한다. 대상 1명에게는 150만, 최우수상 2명에 100만원, 우수상 3명에 50만원이 주어진다.

한편, ‘달서맛나’는 현재 42곳이 선정되어 운영 중에 있으며, 올해 음식점 선정 신청도 접수 받고 있다. 올해 10개소 정도를 추가 선정해 총 50개소 내외로 운영한다는 예정이며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 업종을 대상으로 하되 최근 1년 이내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 이력이 없어야 한다. 신청은 오는 5월 31일 마감이다.

‘달서맛나’ 음식점으로 선정되면 지정증과 표지판을 수여 받고 시설환경개선사업 및 식품진흥기금 융자 등에 우선 추천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홍보물 제작과 ‘달서맛나’ 홈페이지에도 게재되고 ‘달서맛객식단’을 활용한 SNS 홍보의 기회도 주어지는 등 한층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