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서율 서영옥 대표변호사, 한국소비자평가 ‘2021 KCA 우수전문인 어워즈’ 올해의 변호사 부문 수상
법률사무소 서율 서영옥 대표변호사, 한국소비자평가 ‘2021 KCA 우수전문인 어워즈’ 올해의 변호사 부문 수상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05.18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영옥 변호사(법률사무소 서율 대표)가 대한소비자협의회에서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1 KCA 우수 전문인 어워즈' 변호사 부문을 수상했다.

주최측에 따르면, 서영옥 변호사(법률사무소 서율 대표)는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모든 사건에 최선을 다해 헌신한다는 원칙 아래 민사ㆍ형사ㆍ이혼ㆍ상속 등 전 분야에 걸쳐 소송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이혼 및 상속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서영옥 변호사는 도움이 절실하지만 제대로 된 법적 자문을 받을 수 없는 분들을 위해 서울시 공익변호사로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여성 이주민 귀화자의 보호와 지원을 위해 금천경찰서 범죄피해 이주여성 보호 지원 협의체의 위원으로서 활동할 예정이다.

서영옥 변호사는 “저를 믿고 사건을 맡겨주신 모든 의뢰인분들 덕분에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된 것 같아 영광이다. 이번 수상을 통하여 변호사로서 더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끼게 되었다. 냉철한 판단력으로 사실관계를 정확히 분석하고 뜨거운 가슴으로 의뢰인의 아픔을 함께하는 법률전문가로서, 의뢰인의 법정 분쟁의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함께하는 든든한 변호사가 되도록 늘 노력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KCA 우수 전문인 어워즈는 우수 전문인들의 지식과 전문성으로 혜택 받은 국민들에게 해당 전문인이 알려질 수 있도록 하며 동시에 전문인의 자긍심 고취와 업적을 치하하고 앞으로 더 유익한 지식과 전문성을 국민에게 제공해 소비자들의 8대 권리 중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의 권리’를 보장하는 효과를 목표로 실시되었다.

우수 전문인 어워즈 대상자는 ▲변호사 ▲변리사 ▲의사 ▲세무사 ▲노무사 ▲관세사 ▲교수 등 전문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우수전문인 어워즈는 각 전문인 업종마다 후보군 선정과 최종 선정 기준이 상이하게 진행된다. 변호사 부문은 지역별로 차수에 따라 진행되며 후보 등록 접수가 된 전문인에 대해서 최종 수상 선정 여부를 진행한다. 수상 선정 여부는 ▲경력사항 ▲저서 등의 참고자료 ▲분야별 세부 기준의 내용 등을 참고하여 지역 차수별 접수 일정에 따라 선정 발표되었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 진행된 우수 전문인 어워즈에서 자신의 분야에서 노력하는 전문인들을 소비자에게 알리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매년 개선된 기준과 방식으로 소비자들에게 전문인을 소개하는 우수 전문인 어워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CA 어워즈는  지난 1월 ‘2021 KCA 앱 어워즈’에서 ▲메리츠자산운용 펀드투자 ▲롯데홈쇼핑 ▲카카오헤어샵 for 디자이너 ▲무신사 ▲곰믹스 등이 수상했고 ‘2020 제 25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 ‘KCA문화연예시상식’에서 연예인은 ▲이병헌 ▲황정민 ▲이정재 ▲김희애 ▲임영웅 ▲영탁 ▲이찬원 ▲박수홍 ▲이상민 ▲김종국등이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