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나연 변호사, 경기도교원단체총연합회(경기교총), 한국소비자평가 ‘2021 KCA 우수전문인 어워즈’ 올해의 변호사 부문 수상
문나연 변호사, 경기도교원단체총연합회(경기교총), 한국소비자평가 ‘2021 KCA 우수전문인 어워즈’ 올해의 변호사 부문 수상
  • 안기정 기자
  • 승인 2021.05.10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원단체총연합회(교총) 문나연 변호사가 대한소비자협의회에서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1 KCA 우수 전문인 어워즈' 변호사 부문을 수상했다.

문나연 변호사는 정부법무공단과 국방부에서 변호사실무과정을 거치고,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안내센터 법률지원과 경기도청 법률상담 등을 하면서 공공기관 법률자문과 공무원 민형사상 대응 및 소청에서 높은 전문성과 실력으로 정평이 나있다.

문나연 변호사는 “본 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법적 사안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하고 작은 부분이라도 의뢰인에게 유리한 사실을 놓치지 않으려는 집요한 덕분인 것 같다”며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사회적 책무를 다하는 법조인이 되기 위해서는 우선 실력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는 교수님들의 가르침 속에서 치열하게 고민하고 노력한 시간들이 떠오르고, 초중고 시절 바른 길로 인도하시기 위해 애쓰셨던 부모님과 선생님의 노고에 무한한 감사함을 느낀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현재 문나연 변호사는 선생님들의 교권보호와 권익신장 및 복지향상을 위해 설립된 경기도 최대 교원단체인 경기교총에서 교권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다. 
  
KCA 우수 전문인 어워즈는 우수 전문인들의 지식과 전문성으로 혜택 받은 국민들에게 해당 전문인이 알려질 수 있도록 하며 동시에 전문인의 자긍심 고취와 업적을 치하하고 앞으로 더 유익한 지식과 전문성을 국민에게 제공해 소비자들의 8대 권리 중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의 권리’를 보장하는 효과를 목표로 실시되었다.

우수 전문인 어워즈 대상자는 ▲변호사 ▲변리사 ▲의사 ▲행정사 ▲법무사 ▲감정평가사 ▲노무사 ▲관세사 ▲교수 등 전문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우수전문인 어워즈는 각 전문인 업종마다 후보군 선정과 최종 선정 기준이 상이하게 진행된다. 변호사 부문은 지역별로 차수에 따라 진행되며 후보 등록 접수가 된 전문인에 대해서 최종 수상 선정 여부를 진행한다. 수상 선정 여부는 ▲경력사항 ▲저서 등의 참고자료 ▲분야별 세부 기준의 내용 등을 참고하여 지역 차수별 접수 일정에 따라 선정 발표되었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 진행된 우수 전문인 어워즈에서 자신의 분야에서 노력하는 전문인들을 소비자에게 알리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매년 개선된 기준과 방식으로 소비자들에게 전문인을 소개하는 우수 전문인 어워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CA 어워즈는 이미 각 산업에서 정평이 나있다. 지난 1월에는 ‘2021 KCA 앱 어워즈’에서 ▲메리츠자산운용 펀드투자 ▲롯데홈쇼핑 ▲카카오헤어샵 for 디자이너 ▲무신사 ▲곰믹스 등이 수상했고 ‘2020 제 25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 ‘KCA문화연예시상식’에서 연예인은 ▲이병헌 ▲황정민 ▲이정재 ▲김희애 ▲임영웅 ▲영탁 ▲이찬원 ▲박수홍 ▲이상민 ▲김종국 등이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