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공지능협회-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 ‘인공지능 분야 미래 인재육성’ 업무 협약
한국인공지능협회-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 ‘인공지능 분야 미래 인재육성’ 업무 협약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1.04.22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 - 한국인공지능협회 인공지능분야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 사진

한국인공지능협회는  지난 21일 서울 화곡동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에서 창의적인 미래인재육성을 위해 서울기술교육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경제단체인 대한상공회의소 산하 교육 기관으로 끊임없이 급변하는 사회 환경에 대응하고, 산업현장 수요 중심의 교육훈련을 실시, 청년실업 해소 및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 등을 위해 교육 훈련 등을 운영하는 기관이다.

한국인공지능협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인공지능 대중화와 지식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2017년 설립돼 현재 500여 개 인공지능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인공지능 교육 콘텐츠 개발과 인공지능 개발자를 위한 오픈 플랫폼 구축, AI 관련 자격증 인증 및 발급 사업 등 다양한 정부 연계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의 이무상 센터장, 최민아 능력개발처장, 이준영 기업교육팀장, 박은경 HR혁신사업팀장과 한국인공지능협회 김현철 회장, 권영준 사무총장, 이종현 한국인공지능협회 이사 겸 미래전략사업단장 등이 참여했다.

양 기관은 이번 상호 협력을 통해 대학 및 직업계고 학생들의 산업체 현장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수요 조사,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현장전문가 특강, 기업 참여 프로젝트 실습,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통한 대학 및 직업계고 학생들의 현장 실무 역량 강화 등을 지원한다. 또한 대학 및 직업계고 학생들의 현장 실습, 현장 체험, 현장 견학, 취업박람회 지원을 위한 참여 기업 발굴 및 관리, 인공지능 분야 채용 수요 조사, 취업박람회 등 구인·구직 매칭 지원, 직업계고 교사들의 수업 및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 과정 개발 및 운영 등의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한국인공지능협회가 가지고 있는 노하우 등을 전수해 서울기술교육센터가 최고의 우수 인재 양성을 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서울기술교육센터에는 현재 170여 명의 4차 산업 인재가 교육을 받고 있으며, 5월에도 인공지능 영상 분석(30명), 임베디드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30명), 정보 보안 엔지니어(20명) 등의 교육생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