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신협, 친구와함께 지역아동센터와 ‘신협 어부바 멘토링’ 1회기 진행
수지신협, 친구와함께 지역아동센터와 ‘신협 어부바 멘토링’ 1회기 진행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04.21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지신협(이기찬 이사장)은 최근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대지로에 위치한 친구와함께 지역아동센터(센터장 조화라)에서 신협 어부바 멘토링 1회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수지신협과 친구와함께 지역아동센터는 ‘드림업진로연구소’의 이주호 소장을 초빙해 청소년들을 위한 ‘다중지능강점검사’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실행했다. 총 70문항인 ‘다중지능강점검사’는 초,중학생이 자신의 강점을 파악하여 진로 방향을 정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날 수지신협 직원 2명이 멘토로 참여해 게임을 통한 유대 관계 형성과 검사지 작성을 함께 했다. ‘다중지능강점검사지’ 결과를 바탕으로 2회기에서 아이들이 자신의 가치를 발굴하는 시간을 가진다.
 
수지신협(이사장 이기찬) 어부바 멘토링 관계자는 “현재 신협사회공헌재단에서는 성공적인 신협 어부바 멘토링을 위해 ‘멘토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면서 “수지신협이 어부바 멘토링 활동으로 2019년에는 보건복지부 장관상, 2020년에는 중앙회장상을 수상한 만큼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주최하는 교육에 참석하여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지신협은 어부바 멘토링 외에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4월 초에는 봄맞이 조합원 헌옷수거 행사를 진행했으며 헌옷을 판매한 금액과 그에 상응하는 조합 지원금을 합해 어려운 곳에 기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