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1위는 SK텔레콤..2위 KT, 3위 LG유플러스
'빅데이터 분석'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1위는 SK텔레콤..2위 KT, 3위 LG유플러스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04.20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4월 기준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SK텔레콤이 통신3사중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21년 3월 20일부터 2021년 4월 2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400만개를 분석한 결과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00만개와 비교하면  24.34%  증가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순위에서 1위를 차지한 SK텔레콤 ( 대표 박정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5,682,695  미디어지수  1,177,262   소통지수   1,460,826  커뮤니티지수  9,060,736  시장지수  13,327,975  사회공헌지수   350,233  CEO지수   706,8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766,55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3,366,000과 비교하면  35.95% 상승했다.

​2위, KT ( 대표 구현모 ) 브랜드는 참여지수 7,863,818  미디어지수  3,204,486   소통지수   3,324,784   커뮤니티지수  5,264,039  시장지수   4,045,910   사회공헌지수   291,044   CEO지수   737,7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731,799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1,930,886과  비교하면  12.77% 상승했다.

​3위, LG유플러스 ( 대표 하현회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91,479  미디어지수  745,698   소통지수  1,485,670  커뮤니티지수   796,679  시장지수    3,138,020   사회공헌지수   268,012   CEO지수   130,8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56,45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458,416과 비교하면 21.6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4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SK텔레콤 ( 대표 박정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2021년 4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3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755,302개와 비교하면 24.3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73% 하락, 브랜드이슈 36.30% 상승, 브랜드소통 12.16% 상승, 브랜드확산 82.36% 상승, 브랜드시장 12.61% 상승, 브랜드공헌 58.78% 상승, CEO평가 79.3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