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팟솔루션, ‘WEB SELECT 인증시스템’ 등 보안전용 IT 인증기술 보유...특허 출원
넥스팟솔루션, ‘WEB SELECT 인증시스템’ 등 보안전용 IT 인증기술 보유...특허 출원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04.15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 정품보호기업 넥스팟솔루션이  ‘WEB SELECT 인증시스템’ 등 IT 인증기술과 ‘디지털편광인쇄라벨’ 등 특수라벨인쇄기술력을 동시에 보유하고 있으며 특허 출원에도 나선다고 밝혔다.

중국 소비자 협회 등에서 발표한 바에 따르면 중국 온라인을 통해 판매된 100여개의 저명 브랜드 화장품의 20%가 위조화장품이라고 한다. 이는 2019년 중국 2위 화장품 수입대상국인 한국 화장품 기업의 피해규모를 예측할 수 있는 수치이다.

이러한 가운데 종합 정품보호기업 넥스팟솔루션이 보유한 ‘태그랩 정품보호 시스템은 가품 산업이 가장 악명 높은 중국에서 2년간 2억여 장의 라벨을 발행하여 정품가격 기준으로 6천억 원어치의 정품을 보호해 온 시스템이다.

또한 ‘WEB SELECT 인증시스템’은 소비자 접근성이 높은 QR 코드에 난수 방식으로 설계된 보안 문구를 삽입하여 특수인증라벨 자체가 위조되었을 경우를 감지할 수 있도록 설계된 시스템이다.

또한 넥스팟솔루션의 ‘VOID라벨’은 라벨의 VOID를 제거한 후 QR코드를 확인할 수 있는 이중 검증 방식의 정품보호용 특수 설계 라벨이며 ‘디지털 편광인쇄 라벨’은 플래쉬를 라벨표면에 비추었을 때 ’정품‘이라는 문구가 나타나는 특수기술을 적용한 라벨이며, 해당 기술들은 모두 특허 출원 중이라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넥스팟솔루션 박준표 대표는 “안정성과 보안성이 입증된 이들의 기술을 여러 브랜드사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 개편 작업이 현재 마무리 단계이며, K-BEAUTY의 브랜드가치 보호를 위해 AI기술과 빅데이타를 활용한 생산, 유통 담당자용 앱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