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1,700억규모 ‘싱가포르 SP그룹 라브라도 오피스타워’ 수주
현대건설 1,700억규모 ‘싱가포르 SP그룹 라브라도 오피스타워’ 수주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04.14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가포르 SP그룹의 라브라도 오피스 타워 1단계 및 변전소/관리동 신축공사 위치도(출처=현대건설)

현대건설이 1,700억 규모 싱가포르 SP그룹의 라브라도 오피스 타워 1단계 및 변전소/관리동 신축공사를 수주했다.

현대건설은 14일 “지난달 발주처인 싱가포르 SP그룹으로부터 동 공사에 대한 낙찰통지서(LOA : Letter of Award)를 접수했다”고 밝혔다.

SP그룹은 싱가포르 최대 전기 및 가스 배급회사로 작년 연말에 현대자동차그룹과 ‘싱가포르 전동화 생태계 구축 및 배터리 활용 신사업 발굴을 위한 사업협약’을 체결한 곳이다.

현대건설은 “본 공사는 싱가포르 서남쪽 파시르 판장(Pasir Panjang) 지역에 지하 4층 규모의 지하변전소 및 지상 5층 규모의 관리동을 신축함과 동시에, 추후 발주될 34층 규모 오피스 타워의 기초공사(흙막이 및 파일 공사)를 진행하는 프로젝트”라고 설명했다.

이번달 착공해서 33개월간 진행되는 공사는 총 공사금액 약 1억 5,000만달러(한화 약 1,700억)규모로 현대건설 단독으로 수주했다.

현대건설은 같은 부지에 230kV 지하변전소 부지정지 및 지하공사(약 875억 규모)를 공사하고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현재 진행 중인 지하변전소 기초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발주처의 신뢰를 바탕으로 얻은 수주로 더욱 큰 의미가 있다”며 “향후 입찰예정인 오피스타워도 수주할 수 있도록 회사의 모든 역량을 동원하여 성공적으로 공사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현대건설은 현재 지하변전소 부지정지 및 지하공사, 테콩섬 매립공사 2단계 공사, 북남고속도로 공사 등 12개 현장, 22억 달러 규모의 공사를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