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허브, 2021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최종선정
마인드허브, 2021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최종선정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04.07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인드허브, 에스이(SE)임파워 2021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최종선정 협약식
(에스이(SE)임파워 사회적 협동조합 제공)

에스이(SE)임파워 사회적 협동조합이 지난 6일 구로구 소재 사회적협동조합 교육장에서 2021년 사회적 기업가 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된 창업팀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진행했다.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도전과 열정이 넘치는 창업기업가를 육성하고 지원하는 에스이(SE)임파워 사회적 협동조합은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실제 사회적기업 창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창업공간 및 자금, 교육 및 멘토링 등을 지원하고 있다.

에스이(SE)임파워는 2021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으로 ㈜마인드허브(대표 이해성)를 최종 선정했다. 마인드허브는 에스이임파워가 모집한 창업분야 ‘IT 기술기반 특화분야’의 ‘스마트헬스케어’ 부문에서 선정된 기업이다.

에스이(SE)임파워 사회적 협동조합 관계자는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마인드허브 이해성 대표의 창업의 의지와 역량이 뛰어나고 우수하여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해성 대표는 “소셜미션·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뇌질환 시니어 환자를 위한 디지털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며 “사회적기업으로서 의료수혜의 불균형 문제 해결을 위해 회사를 설립하였다”고 밝혔다.

이어 “건강한 가치를 창출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사회적 공헌에 이바지 하기 위해 50+세대에게 합리적인 비용으로 양질의 재활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싶다”며 “아울러 프리랜서로 주로 활동하는 언어재활사들의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겠다”고 선정 소감을 밝혔다.

한편 ㈜마인드허브는 사회적 의료문제를 해결하고자 IT와 헬스케어의 컨버전스를 통한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개발 중에 있으며 뇌질환 및 치매환자들의 언어 및 인지기능 개선을 위한 토탈솔루션 ‘스피치똑똑’ 출시를 4월 20일에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