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업, 항해사 등 해양 전문 직종 인재채용 원스톱 무료 서비스 ‘씨즌’
수산업, 항해사 등 해양 전문 직종 인재채용 원스톱 무료 서비스 ‘씨즌’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04.05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해운 구인·구직 및 커뮤니티 플랫폼 ‘씨즌’이 해양해운 인재를 채용하는 기업이나 담당자에게 인재채용 원스톱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조선, 해양, 수산업까지 (주)맵시에 속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설계했으며, (주)맵시 김지수 대표의 노르웨이, 영국과 같은 유럽 네트워크를 통한 다양한 외국계 선사와 해운 대기업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해양인재 구인 시 공고 등록과 채용을 무료로 서비스할 뿐만 아니라 제공되는 양식으로 간편하게 공고 등록이 가능하며, 지원자가 지원하는 즉시 알람 메일을 전달해 편리함을 더한다. 또 제출서류 필터기능을 통해 필수 구비서류가 없는 지원자를 걸러주어 인사 담당자들의 번거로움을 없앴다.

‘씨즌’에 공고를 올린 한 기업의 관계자는 “채용부터 이력서관리까지 원스톱 서비스로 진행되기 때문에 인재 채용 과정이 훨씬 수월해진 것 같다.”고 전했다.

구직자는 간편 지원 서비스를 통해 바로 입사 지원이 가능해 편리함을 누릴 수 있으며 또한 ‘씨즌’에 가입 시 교육용 애플리케이션인 ‘레이더 플로팅 앱’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항해를 공부하는 학생과 가르치는 교사 모두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주)맵시 김지수 대표는 “‘씨즌’은 해운계 학교들과 MOU를 통해 형성된 다양한 인재풀이 포진되어 많은 해양해운 기업들이 좋은 인재를 만나고, 더 큰 성장을 이루어 가기를 바란다.”며, “씨즌이 국내 인재나 해외 인재 모두에게 열린 구인·구직 및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주)맵시는 업계 특성상 외국인 노동자의 비율도 높은 것을 고려하여 '씨즌'에 다양한 언어지원과 권리지원 서비스를 구축중인 것으로 전했다. '씨즌'의 다양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