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카페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알리바바파트너스, 현대로보틱스 로봇바리스타 도입
무인카페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알리바바파트너스, 현대로보틱스 로봇바리스타 도입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04.0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리바바파트너스는 자사 무인카페 프랜차이즈 매장에 현대로보틱스의 로봇을 공급받아 로봇바리스타를 통한 브랜드를 출시해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고 전했다.
 
알리바바 측은 이를 위해 현대로보틱스와 로봇 공급 및 솔루션에 관한 전략적 제휴를 마쳤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로봇바리스타란 커피를 내리는 로봇을 의미하는 것으로 사람 대신 로봇이 원두커피를 내려주는 역할을 한다. 그동안 자체 로봇바리스타를 채택한 무인카페를 개설해왔으나 이번 현대로보틱스 로봇을 공급 받아 로봇바리스타 성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이 회사는 기존의 롯데 스마트쇼케이스 공급에 이어 국내 최대 로봇 공급사인 현대로보틱스와 손잡음으로써 첨단형 로봇바리스타를 탑재할 수 있게 됐다.
 
회사 측은 롯데 스마트쇼케이스와 현대로보틱스 바리스타로봇의 대기업 브랜드 제품으로 무인카페 양대 핵심 콘텐츠를 구성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가맹점주와 이용 고객들의 신뢰도와 충성도가 한결 높아지게 됐다고 평가하고 있다.
 
알리바바파트너스는 국내 무인카페 선두 업체로 무인스마트쇼케이스와 로봇바리스타를 결합한 100% 무인형 24시 무인카페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