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최첨단 AI 서비스에 DDN사의 AI 스토리지 채택
네이버, 최첨단 AI 서비스에 DDN사의 AI 스토리지 채택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1.03.31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이하 AI) 및 멀티클라우드 데이터 매니지먼트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데이터다이렉트네트웍스(DataDirect Networks, Inc., 이하 DDN®)는 네이버(NAVER)가 자사가 전개하는 AI 서비스 및 연구 프로젝트를 강화하기 위한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DDN가 제공하는 AI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스토리지 시스템인 DDN사의 A3I® AI400X™을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네이버는 국내 최고의 검색 엔진 서비스 및 LINE 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사진과 동영상 애플리케이션에서 모바일 결제 서비스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전세계에 제공하고 있다. 특히 네이버 클로바(NAVER CLOVA) 서비스는 2017년 8월에 처음 출시된 인터랙티브 엔진을 제공하기 위해 음성이나 이미지 인식, 인공 신경망 번역을 통합한 AI 플랫폼이다. 현재 한국어, 일본어 및 영어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최근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네이버 클로바는 AI 서비스 연구 개발을 확장하는 것을 목적으로 DDN 기술팀과의 심도 있는 PoC(Proof-of-Concept)을 통해 최종적으로 DDN AI 스토리지 플랫폼인 A3I® AI400X™ 솔루션을 선택했다.

NVIDIA사의 DGX SuperPOD와 DDN사의 AI400X을 조합한 레퍼런스 아키텍처는 간단한 설치 및 관리에 DDN EXAScaler® Lustre 파일 시스템 솔루션의 강력한 확장 장점을 조합했다. 또한 해당 레퍼런스 아키텍처는 소규모 NVIDIA DGX A100 POD뿐만 아니라, SUPERPOD까지 모든 규모의 AI 프로젝트에 최적화된 유일한 NVIDIA 파트너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DDN의 아키텍처는 실제 응용 프로그램 테스트에서 읽기와 쓰기 모두 성능에서 경쟁 솔루션 대비 탁월한 성능 차이를 결과로 보여주면서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네이버 클로바 관계자는 “AI 프로세싱 업계를 선도하는 스토리지 제조사인 DDN과 협력하게 되어 기쁩니다. DDN의 AI 스토리지 전문성을 바탕으로 네이버는 지속적으로 AI 연구를 주도하고 사용자에게 가치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할 것입니다”고 이번에 도입된 DDN사의 AI 스토리지 아키텍처를 높이 평가했다.

DDN 코리아 심태환 지사장은 “오늘날의 다양하고 빠르게 진화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AI 워크로드에는 DDN 전문성의 핵심인 대규모 확장성이 필수적이며, 데이터 센터 아키텍처에서 더욱 더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와 협력하여 딥 러닝(Deep Learning)과 AI의 미래 기술을 위한 미래의 데이터 센터를 같이 구축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고 성공적인 프로젝트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