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거 채택 가능한 디지털 포렌식…KDFT 한국디지털포렌식기술표준원㈜ 특수감정서 발급 가능
증거 채택 가능한 디지털 포렌식…KDFT 한국디지털포렌식기술표준원㈜ 특수감정서 발급 가능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03.29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법 도박 사이트를 운영하던 일당이 지난 3월 26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한 주택에서 검거되었다. 경찰은 국민체육진흥법 위반 협의를 받고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1차 조사를 진행했으며, 사이트 회원 수 등 추가적인 조사를 위해 현장에 있었던 핸드폰과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대해 디지털 포렌식을 진행하고 있다. 이처럼 지능화되는 범죄 성향에 따라 디지털 포렌식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최근 법적 효력을 지닌 증거감정서를 발급하는 KDFT 한국디지털포렌식기술표준원㈜을 찾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독자적인 기술력과 다양한 포렌식 노하우를 지닌 KDFT 한국디지털포렌식기술표준원㈜(이하 KDFT)는 고객에게 객관적인 포렌식을 제공하고자 노력한다. KDFT는 대법원 등재된 "특수감정인"이 운영하는 디지털 포렌식 수사 협조 기업으로 법적 효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공식적인 '포렌식 감정서' 발급이 가능하다. 또한, KDFT는 30년 이상의 IT 경력 전산 전문가와 분야별 전문인력을 주축으로 논란이 되었던 다양한 사건에 대해 무상으로 포렌식을 제공하는 등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하기도 했다.

KDFT는 데이터 유출에 대한 고객 불안감을 최소화하기 위해 독자적인 5중 보안시스템으로 고객의 소중한 데이터가 손실되거나 유출되지 않도록 철저하게 운영하며, 복구작업 후 고객의 자료인수가 완료되면 모든 자료를 영구 삭제 처리한다. KDFT 관계자는 “월 평균 400~600대의 디지털 포렌식을 수집, 분석하고 있으며, KDFT만의 축적된 노하우로 개발한 증거분석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광범위한 데이터를 빠르고 안전하게 감사 및 진단해 고객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빅데이터, 블록체인, IOT 등 보다 고도화 된 디지털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고객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포렌식 및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KDFT 한국디지털포렌식기술표준원㈜의 자세한 서비스는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