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리크루트, 日기업 맞춤형 취업교육 채용지원 위해 일본 외국인 종합지원협회와 MOU 체결
제이리크루트, 日기업 맞춤형 취업교육 채용지원 위해 일본 외국인 종합지원협회와 MOU 체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03.29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본 워킹홀리데이 서약서 발급 대행 진행 노동부 정식등록 국외 유료직업소개 전문기관


일본취업컨설팅전문 ㈜제이리크루트(대표 고재이)는 일본 외국인종합지원협회와 국내 구직자들의 일본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양질의 구인처 발굴과 청년들의 글로벌 역량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사는 취업을 희망하는 국내 청년들과 한국의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고자 하는 일본기업을 매칭하고 필요시 일본어교육과 IT교육도 연계할 예정이다.

일본 ‘외국인종합지원협회’는 일본 내 구인 기업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 체류 자격 취득 및 일본 생활에 대한 종합적인 지원을 담당하고, ㈜제이리크루트는 일본 기업이 요구하는 조건의 맞춤형 취업 교육 등 일본 취업을 위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며 일본 워킹홀리데이 서약서(레지던스 트랙) 발급 대행도 진행한다.

주식회사 제이리크루트는 노동부에 정식등록 된 국외 유료직업소개 전문기관으로, 정규직부터 파견, 워킹홀리데이까지 해외취업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컨설팅과 IT업체와 호텔, 게임까지 다양한 분야로의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일본 기업이 중요시 하는 평가 기준에 대응해 ▲이력서 첨삭 ▲면접 컨설팅 ▲비즈니스 실무 컨설팅 ▲일본취업 모의면접 수업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된 일본어 회화 및 기초과정 등의 체계적인 지원으로 워킹홀리데이 비자, 이직지원, 정규직 취업 알선, 단기 취업알선을 진행하고 있으며 취업 후 1년간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사후관리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관계자는 “해외취업이나 해외인턴쉽프로그램 진행 시 한국산업인력공단 등 공신력 있는 기관이나 믿을 수 있는 해외취업 알선업체와의 상담을 통해 업계동향과 취업정보를 얻고 자신에게 맞는 분야와 경력관리에 대한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어 “국외 유료직업소개업체의 경우 노동부에 해외이주(이민)공사의 경우 외교통상부에 신고·등록돼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제이리크루트는 '국외유료직업소개' 업종으로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 업체로, 대표자의 자격요건, 사업장의 구조, 직업상담원 필수유무와 자격조건 등에 대한 노동부의 실사를 거쳐 허가를 받았다. 때문에 노동부에 정식 등록된 상담원이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해외취업과 인턴쉽 서비스를 진행하는 모든 인원에 대한 상시 모집 신고 및 매년 인허가 보증보험을 갱신하고 있어 도쿄를 중심으로 약 600개의 기업이 이용하고 있다.

한편, ㈜제이리크루트의 고재이 대표는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로 서울시 의장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