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백 커피, 업계 최초로 카카오톡 구독 플랫폼 입점…원두커피 구독 서비스 시작
브라운백 커피, 업계 최초로 카카오톡 구독 플랫폼 입점…원두커피 구독 서비스 시작
  • 안기정 기자
  • 승인 2021.03.26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원두 브랜드 브라운백 커피가 커피업계 최초로 카카오톡 구독 플랫폼(SSP)에 입점, 원두커피 정기 구독 및 커피머신 렌탈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브라운백 커피가 입점한 카카오 SSP(Subscription Service Platform)는 지난해 11월 카카오가 론칭한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렌탈, 정기 배송을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미 위니아에이드, 위닉스, 바디프랜드, 한샘 등 여러 중견기업들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 렌탈·정기 배송을 시작했으나, 커피 업계를 비롯해 식음료 업계 전체에서도 카카오 SSP에 입점한 것은 브라운백 커피가 유일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브라운백 커피는 비싼 커피 용품 없이도 간편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드립백 21개입 세트'와 핸드드립 초심자를 위한 '핸드드립 세트 정기구독 3회'를 선보인다.

드립백 21개입 세트는 브라운백 커피의 50여 종 원두 가운데 가장 많은 고객이 선택한 3종의 원두로 구성되어 있다. 다양한 커피를 경험해보고 싶거나 시간이나 장소, 기분에 따라 다른 스타일의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핸드드립 세트 정기구독을 이용하면 칼리타 드리퍼, 드립 필터 등 핸드드립에 필요한 모든 준비물과 원두를 한 번에 해결이 가능하다. 여기에 제공되는 2종의 원두는 브라운백 커피가 직접 로스팅해 제공하는 것으로, 핸드드립에 가장 잘 어울리면서 고소하고 균형 잡힌 맛을 자랑한다는 평가다. 핸드드립 세트 정기구독 상품은 카카오 단독 상품으로, 카카오톡을 이용해야만 구매가 가능하다.

이처럼 브라운백 커피 카카오톡 채널에서 원두는 물론 커피머신, 드립백 등 다양한 상품을 정기 구독·렌탈 신청 또는 구매가 가능하다. 별도의 가입이나 불필요한 인증 과정 없이 카카오톡 유저라면 카카오톡 안에서 상품을 찾아보고 구독을 신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김보람 브라운백 커피 커머스 파트리더는 "비대면 서비스가 확산되고 홈카페 트렌드가 자리 잡으면서 국민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통한 구독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라며 "카카오톡 구독 서비스를 통해 가정에서도 커피전문점 못지않은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홈카페·구독 문화 발전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브라운백 커피는 정기 구독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여 이벤트를 준비했다. 드립백 세트 정기구독을 신청하는 선착순 100명에게 추가 할인 혜택과 머그컵을 증정하며, 4월 13일까지 핸드드립 세트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기간 동안 구독 신청 시 3,000포인트의 카카오페이 포인트까지 함께 지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