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준 교수, 한국소비자평가 ‘2021 KCA 우수 전문인 어워즈’ 올해의 교수 부문 수상
김현준 교수, 한국소비자평가 ‘2021 KCA 우수 전문인 어워즈’ 올해의 교수 부문 수상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1.03.2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준 교수가 대한소비자협의회에서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1 KCA 우수 전문인 어워즈' 교수 부문을 수상했다.

우수 전문인 어워즈 대상자는 ▲변호사 ▲변리사 ▲의사 ▲세무사 ▲노무사 ▲관세사 ▲교수 등 전문인을 대상으로 하며 특히 교수 부문은 올해 새롭게 신설됐다.

KCA 우수 전문인 어워즈는 우수 전문인들의 지식과 전문성으로 혜택 받은 국민들에게 해당 전문인이 알려질 수 있도록 하며 동시에 전문인의 자긍심 고취와 업적을 치하하고 앞으로 더 유익한 지식과 전문성을 국민에게 제공해 소비자들의 8대 권리 중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의 권리’를 보장하는 효과를 목표로 진행됐다.

주최측에 따르면, 우수 전문인 어워즈는 각 전문인 업종마다 후보군 선정과 최종 선정 기준이 상이하게 진행된다.

가장 앞서 발표하는 교수 부문의 경우 형평성을 위해 전국 교수 전체를 후보군으로 선정하되 후보 등록 접수가 된 전문인에 대해서만 최종 수상 선정 여부를 진행하며 ▲교수 연혁 ▲저서 및 논문 ▲기타 경력사항 등의 내용 등을 접수 받아 전국 총 100인의 교수를 선정 발표했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올해 신설된 교수 부문 우수 전문인 어워즈에 많은 교수님들의 관심과 접수에 감사드린다. 이번 어워즈를 통해 교수님들이 연구한 분야들에 대해서도 재조명 받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현준 교수는 전남대학교 산림자원학과에서 조림학 및 산림토양학을 담당하고 있다. 산림생태학 및 산림경영학을 전공한 김현준 교수는 산림생장 및 측정부터 산림생태계 단위까지 폭넓은 산림관련 연구를 수행한 경험이 있다. 최근에도 산림생태계, 기후변화, 산림경영 등의 주제로 다수의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최근 5년 동안 24편의 국제저명학술지(SSCI, SCI, SCIE, SCOPUS 등) 논문과 3건의 특허 출원ㆍ등록 등의 우수한 성과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김현준 교수는 “최근 산림분야는 윗세대의 노력으로 과거에 비해 많은 발전을 했고, 그 혜택을 받으며 이 자리까지 오게 되었다. 아직은 부족한 저에게 이런 큰 상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의 산림분야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젊은 학생들의 산림분야에 대한 관심에 항상 감사하며, 저의 수상 사례가 이런 학생들에게 귀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KCA 어워즈는 이미 각 산업에서 정평이 나있다. 지난 1월에는 ‘2021 KCA 앱 어워즈’에서 ▲메리츠자산운용 펀드투자 ▲롯데홈쇼핑 ▲카카오헤어샵 for 디자이너 ▲무신사 ▲곰믹스 등이 수상했고 ‘2020 제 25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 ‘KCA문화연예시상식’에서 연예인은 ▲이병헌 ▲황정민 ▲이정재 ▲김희애 ▲임영웅 ▲영탁 ▲이찬원 ▲박수홍 ▲이상민 ▲김종국 등이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