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드케어, 코로나 이후 세계 금형시장을 선도할 차세대 리더 양성 나서
㈜몰드케어, 코로나 이후 세계 금형시장을 선도할 차세대 리더 양성 나서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03.24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몰드케어 제공
사진=몰드케어 제공

 

2013년부터 국내 금형 업체를 대상으로 IT솔루션 공급 및 컨설팅을 제공하며, 업계에서 요구되는 기술 직무교육 동영상 컨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주식회사 몰드케어가 금형 업계를 이끌어갈 차세대 리더(2세) 양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국내 금형 기술은 독일과 일본의 기술에초 격차로 근접하여 전 세계적으로도 K-금형은 우수한 품질과 빠른 납기 면에서 인정받고 있으며, 국내 대기업뿐만 아니라 해외 유명 제조 업체들이 국내 금형업체에 금형 발주를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다.
 
하지만 금형 업종이 점차 쇠퇴하고 있는 업종으로 인식되면서 젊고 유능한 인력들의 유입이 매년 줄어들고 있다.  그 동안 축적된 제작 기술과 기업 문화를 이끌어갈 젊고 역량 있는 차세대 엔지니어의 육성이 절실한 상황이다.
 
현재 국내 다수의 교육기관 금형학과에서 금형 전반 교육을 통하여 인력을 배출하고 있지만, 업체의 차세대 리더나 2세들이 금형 관련 학과가 아닌 다른 전공을 이수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체계적이고 거시적인 시각에서 교육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
 
이에 ‘몰드케어’는 금형 산업의 미래 리더 육성을 위한 차별화된 교과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전문 맞춤형 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주식회사 몰드케어는 운영중인 팩토리에듀 사이트에서 중소벤처부 산하 창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K-비대면바우처 사업을 통하여 2년째 국내 금형 기업에 금형 직무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주식회사 몰드케어는 피교육자와의 상담을 통하여 개별적인 필요 교육을 파악하고, 업체별 특성에 따라서 이론-CAD-CAM-CAE-MES-비지니스 등 공정 전반에 걸쳐 커리큘럼을 책정하여 제공한다. 오프라인 강의와 온라인 ZOOM 강의 및 기술교육 동영상 컨텐츠를 병행하여 교육의 효과를 높이고 있다.
 
몰드케어 관계자는 “오랜 기간 어렵게 쌓아온 금형의 기술력을 1세대의 은퇴 시점이 다가옴에 따라서 가업을 승계할 2세대 또는 선별된 인원에게 전수하고자 하나 리더가 되기 위한 최소한의 기초 기술과 금형 전반의 제작 공정에 대한 이해가 요구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맞는 개인별 맞춤형 교육이 필요한 경우가 많다. 이번 몰드케어의 맞춤형 리더교육 프로그램은 고부가가치 금형 개발 및 제작에 대한 기술을 승계하고 더욱 발전시켜 금형 제조업의 성장을 뒷받침하는 금형 산업의 미래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차세대 맞춤형 리더교육 모집 대상은 금형 업종 관련 기업에 근무하는 엔지니어 또는 입사 예정자가 대상이며, 교육장소는 금정역 1번출구 몰드케어 교육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팩토리에듀 홈페이지에 신청 또는 주식회사 몰드케어 기술영업부에 상담을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