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 청년실업 해소 위한 ‘청년여성 글로벌 무역마케터’ 양성
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 청년실업 해소 위한 ‘청년여성 글로벌 무역마케터’ 양성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03.23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통계청이 발표한 ‘2020년 12월 및 연간 고용동향’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로 청년층의 체감실업률이 26%를 넘어서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청년 10명 중 4명은 백수라는 사상 최악의 결과 앞에서 특히 청년여성의 일자리와 설 자리는 벼랑 끝에 몰려있는 상황이다.

이에, 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한승)가 여성가족부 국비지원 ‘청년여성 글로벌 무역 마케터 양성과정’을 마련하여 청년여성 실업 해소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청년여성 글로벌 무역마케터 양성과정’은 여성가족부 지원 직업교육훈련으로 청년층 여성 구직자를 대상으로 무역 현장 중심의 실무와 지식을 갖추고 나아가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는 전문 마케팅 인력으로 양성하기 위한 과정이다.

특히 유튜브에서 무역분야 스타강사로 활약하고 있는 정재환 관세사를 필두로 하여 오랜 실무경력을 갖춘 전문 강사진들로부터 현장감 있는 실무교육을 제공하고 매년 무역관련 기업들과의 협력망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기업에서 필요한 역량을 파악하여 국제무역실무 기초, 무역계약 실무, 글로벌마케팅, 비즈니스실무 등 기업들의 수요를 바탕으로 한 커리큘럼으로 타 교육과 차별화 전략을 한층 강화했다.

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이번 ‘청년여성 글로벌 무역마케터 양성과정’ 교육 수료 후에도 새일센터 내 전문 취업상담사의 취업지원서비스 시스템을 통하여 교육생의 실제적인 취업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과 취업자와 미취업자의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하여 청년여성의 취업률 향상에 기여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신청 방법은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수강 신청하여 홈페이지에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하고 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는 무역특화 경력개발형 새일센터로 국제무역사, 무역영어, 글로벌 셀러, 외환전문역 등 무역전문관련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취업지원도 진행하고 있다.

교육 및 무역 관련 채용 지원 서비스를 받길 희망하는 경우 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전화 및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