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대학, ‘네이버 쇼핑 상위노출 레벨업 과정 개강'..'고아라' 이커머스 전문가 강의
쇼핑몰대학, ‘네이버 쇼핑 상위노출 레벨업 과정 개강'..'고아라' 이커머스 전문가 강의
  • 안기정 기자
  • 승인 2021.03.23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스토어를 활용해서 창업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 창업자는 늘어나고 있지만 대부분 매출을 올리지 못해 입점하는 것에만 그치는 경우가 많다. 상품만 등록해서 판매가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스마트스토어를 활용해서 네이버 쇼핑 영역에서 내 상품이 얼마나 잘 노출되는 지에 따라 매출이 달라지기에 상품등록 이후에는 내 상품이 노출이 잘 되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입점 이후 상품이 노출되지 않아 매출이 저조한 판매자들을 위한 ‘네이버 쇼핑 상위노출 레벨업 과정(교육+트레이닝)’을 쇼핑몰대학에서 3월 29일 월요일에 개강한다.  
 
‘네이버 쇼핑 상위노출 레벨업 과정’은 비즈온에듀 대표 강사이자, 온라인 마케팅 및 이커머스 전문 강사로서 현업 경력 18년차인 마케테이너 고아라 강사가 강의한다. 고아라 강사는 온라인 마켓 1세대로 오픈마켓 초기부터 지금까지 온라인 쇼핑몰 시장의 변천사를 전부 보고 현업에서 겪은 베테랑 강사다. 오픈마켓 광고 이기는 전략 저자이자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저자이기도 하다.  
 
교육은 ZOOM 서비스를 활용하여 비대면 실시간 교육으로 진행되어 장소 관계없이 어디서든 수강할 수 있다. 또한 강의 진행 시, 카카오톡 그룹방을 통해 실시간으로 강사와 교육생 간의 피드백 및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  
 
특별히 이번 ‘네이버 쇼핑 상위노출 레벨업 과정’은 교육과 트레이닝이 함께 진행된다. 우선 교육은 총 2회 교육으로, 3월 29일 월요일 저녁 7~10시와 4월 5일 월요일 저녁 7~10시에 진행된다. 그리고 바로 4월 6일 화요일부터 4월 30일까지(평일에만 진행, 주말은 쉽니다) 4주동안 트레이닝이 이어진다.  
 
3월 29일 월요일에는 ‘네이버 쇼핑 상위노출 로직’, 4월 5일 월요일에는 ‘네이버 쇼핑 광고’의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쇼핑몰 대학 교육은 교육 이후에 약 한 달간 배운 내용을 활용해서 계속 실천할 수 있게 트레이닝이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쇼핑몰 대학측 설명에 따르면, 교육 이후 많은 수강생들이 교육을 듣고 실행으로 옮기지 않아, 교육으로 끝나버리는 경우가 많다. 배운 것을 적용해야 실제 매출이 올라가고 교육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교육 이후 매일 5~10분 영상을 통해 배운 내용 중에 중요한 내용을 리마인드하고 그 날 실천해야 하는 미션이 주어진다. 쇼핑몰대학 수강생들은 교육 이후에 배운 내용을 실제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교육으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매일을 다시 리마인드하고 실천할 수 있어 좋고 피드백까지 받으니 계속 케어받는 느낌이라 안심이 되고 더 열심히 하게 된다고 말한다.

교육 이후 판매 레벨 지수에 맞는 단톡방에 초대되어 맞춤형 쇼핑몰 마케팅 정보 및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가 지속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