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상반기 케이스포츠연구소 분석컨설팅 고도화 프로젝트 시행
2021년 상반기 케이스포츠연구소 분석컨설팅 고도화 프로젝트 시행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1.03.19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분석 종합플랫폼 케이스포츠연구소가 최근 2021년을 기점으로 다변화하고 있는 경기 이슈를 새롭게 반영하여 경기 적중을 위한 분석컨설팅 고도화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코로나 19 이후로 스포츠 경기 전반에 많은 변화가 일어났는데 대표적으로 무관중 경기, 교체카드의 정책변화, 홈&어웨이 어드밴티지 감소까지 예년과는 다른 분위기가 감지되면서 예측도 어려워지는 추세 속에 있다.

또한 과거보다 더 중요해진 선수단 컨디션 상태 체크와 숨가쁜 일정 속에서 부득이하게 진행되는 전술적 선택들에 대해서 보다 기민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정부의 수집단계부터 입체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필터링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 전반을 손본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케이스포츠연구소는 3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KBO프로야구 시범경기를 기점으로 스포츠 관심도가 점차적으로 증가하는 봄 시즌에 맞춰서 컨설팅 기법의 고도화뿐 아니라 다양한 고객 이벤트도 개최 중이며 실제로 매일 경기에 대한 전문가들의 분석결과를 볼 수 있는 체험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진행 중에 있고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케이스포츠연구소 분석센터장은 “퀄리티 있는 경기 예측과 체계적인 변수의 수집과 분석을 위하여 대대적인 컨설팅 고도화에 착수하게 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케이스포츠연구소 대표는 “올 한 해도 많은 대중들에게 건강한 스포츠분석 문화를 전파하고 정보의 비대칭성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다각도의 서비스를 런칭하고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어 “2019년, 2020년 2년 연속 스포츠분석 부문 1위 브랜드를 수상한 바 있는 케이스포츠연구소는 앞으로도 꾸준한 스포츠 분석활동과 대고객 행사를 통해 2021년에도 의미 있는 스포츠분석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