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젤리, 데이터 시각화 서비스 ‘2021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 통해 지원
뉴스젤리, 데이터 시각화 서비스 ‘2021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 통해 지원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03.19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젤리(대표 정병준)는 데이터 시각화 전문기업으로 ‘2021년 데이터바우처 지원 사업’의 공급기업으로 3년 연속 참여, 데이터 시각화 서비스 도입을 원하는 중소기업에게 4,500만원 상당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데이터바우처 지원 사업은 데이터 구매 또는 가공이 필요한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수요 기업)에 데이터 관련 예산을 지원하는 데이터 산업 활성화 생태계 조성 사업으로 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한다.
 
데이터 시각화 전문기업 뉴스젤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맞춤형 시각화 차트 개발 △맞춤형 시각화 대시보드 구축 △데이터 스토리텔링을 위한 인터렉티브 콘텐츠 개발이다. 뉴스젤리는 시각화 도입 의사가 있는 기업의 니즈 분석 및 컨설팅을 통해 적합한 시각화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데이터 기반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분석 등 사업에 필요한 데이터를 구매하거나 데이터 전문 기업으로부터 가공 서비스를 받길 원하는 기업은 데이터바우처 지원 사업에 수요기업으로 신청하여 제공받은 바우처로 공급기업의 데이터 가공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뉴스젤리는 지난 2년동안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참여해 공공, 건설, 환경, 교통, 제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13개 수요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각 산업의 데이터 특징과 기업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시각화 대시보드를 제공해 수요기업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고 전했다.
 
이번에 진행되는 데이터 바우처 지원 사업에 참여해 데이터 가공 서비스를 지원 받고 싶은 수요 기업은 오는 4월 16일(금) 18시까지 수요기업으로 신청해야 한다. 신청 후 일련의 과정을 거쳐 최종 수요 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사업 비용을 지원받아 뉴스젤리가 제공하는 최대 4,500만원 상당의 데이터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한 모든 과정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자세한 데이터 바우처 지원 사업에 관한 내용은 뉴스젤리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