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야대학교 작업치료학과 김지훈 교수, 한국소비자평가 ‘2021 KCA 우수전문인 어워즈’ 올해의 교수 부문 수상
가야대학교 작업치료학과 김지훈 교수, 한국소비자평가 ‘2021 KCA 우수전문인 어워즈’ 올해의 교수 부문 수상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03.18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야대학교 작업치료학과 김지훈 교수가 대한소비자협의회에서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1 KCA 우수 전문인 어워즈' 교수 부문을 수상했다.

KCA 우수 전문인 어워즈는 우수 전문인들의 지식과 전문성으로 혜택 받은 국민들에게 해당 전문인이 알려질 수 있도록 하며 동시에 전문인의 자긍심 고취와 업적을 치하하고 앞으로 더 유익한 지식과 전문성을 국민에게 제공해 소비자들의 8대 권리 중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의 권리’를 보장하는 효과를 목표로 실시되었다.

우수 전문인 어워즈 대상자는 ▲변호사 ▲변리사 ▲의사 ▲세무사 ▲노무사 ▲관세사 ▲교수 등 전문인을 대상으로 하며 특히 교수 부문은 올해 새롭게 신설됐다.

우수전문인 어워즈는 각 전문인 업종마다 후보군 선정과 최종 선정 기준이 상이하게 진행된다. 가장 앞서 발표하는 교수 부문의 경우 형평성을 위해 전국 교수 전체를 후보군으로 선정하되 후보 등록 접수가 된 전문인에 대해서만 최종 수상 선정 여부를 진행하며 ▲교수 연혁 ▲저서 및 논문 ▲기타 경력사항 등의 내용 등을 접수 받아 전국 총 100인의 교수를 선정 발표했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올해 신설된 교수 부문 우수 전문인 어워즈에 많은 교수님들의 관심과 접수에 감사드린다. 이번 어워즈를 통해 교수님들이 연구한 분야들에 대해서도 재조명받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지훈 교수는 현재 가야대학교 작업치료학과 학과장을 비롯하여 한국작업과학회 편집이사, 워크어빌리티학회 산학협력이사, 한국디지털정책학회 편집위원회 심사위원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김지훈 교수는 “교수로서 행하는 교육, 연구 활동들이 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음에 큰 기쁨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전문 지식과 현장 실무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교육, 연구하여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KCA 어워즈는 이미 각 산업에서 정평이 나있다. 지난 1월에는 ‘2021 KCA 앱 어워즈’에서 ▲메리츠자산운용 펀드투자 ▲롯데홈쇼핑 ▲카카오헤어샵 for 디자이너 ▲무신사 ▲곰믹스 등이 수상했고 ‘2020 제 25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 ‘KCA문화연예시상식’에서 연예인은 ▲이병헌 ▲황정민 ▲이정재 ▲김희애 ▲임영웅 ▲영탁 ▲이찬원 ▲박수홍 ▲이상민 ▲김종국등이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