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운전종사자양성과정, 무료 교육 통한 마을버스기사 취업 교육생 모집
버스운전종사자양성과정, 무료 교육 통한 마을버스기사 취업 교육생 모집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03.16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스운전종사자 양성을 목적으로 이론 및 실무 교육부터 취업 지원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버스운전종사자양성과정’이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만 26세 이상 1종대형운전면허 및 버스운전자격증 소지자, 운전적성정밀검사 결과 ‘적합’ 판정자다. 버스운수업 취업에 의지가 강한 이들 가운데 성북구/도봉구 거주자와 취약계층을 우선 선발한다. 모집 기간은 4월 16일까지로 예정되어 있으며, 신청 추이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선착순 2배수 이상 접수 후 선발 면접을 실시하여 최종 25명의 교육생을 선발하게 된다.

(사)한국직업훈련총연합회가 수행하는 ‘버스운전종사자양성과정’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서울시 도봉구청과 성북구청이 지원하는 ‘2021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된다.

교육생들은 5월 6일부터 6월 10일까지 25일간 이론 교육 및 실습 체험을 통해 마을버스기사로서의 역량을 갖추게 된다. 버스안전교육부터 실습체험, 채용행사, 한국교통안전공단 경북상주체험교육센터 10일(80시간)을 포함해 총 200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과정이다.

이론 교육의 경우, 성북구 동소문로에 소재한 내일능력개발원에서 이뤄지며, 실습 체험은 경북 상주 한국교통안전공단 체험교육센터 생활관에서 숙박을 통해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교육비 전액 지원부터 훈련수당(교통비, 식비)이 지급돼 버스회사 취업을 희망하는 예비 버스기사들에게는 놓칠 수 없는 기회다. 훈련 수료 후 취업 지원까지 이어져 더욱 내실 있는 과정으로 운영된다.

지원 희망자들은 사전 유선 상담을 필수로 거친 후 필요한 서류와 함께 교육장인 내일능력개발원으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교육신청서(방문 시 작성) △주민등록등본 △1종 대형운전면허증 사본 △버스운전자격증 사본 △운전적성정밀검사 종합판정표 △운전경력증명서(전체기간) 이다.

‘버스운전종사자양성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직업훈련총연합회 공식 홈페이지 및 유선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