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쿠나 라이브’, ‘그룹 라이브’ 추가로 일본 앱 마켓 13위 랭크
‘하쿠나 라이브’, ‘그룹 라이브’ 추가로 일본 앱 마켓 13위 랭크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1.03.15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브패스트컴퍼니는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하쿠나 라이브'가 ‘그룹 라이브’ 기능 추가로 일본 애플 앱스토어 엔터테인먼트 부문 내 13위에 올랐다고 15일 밝혔다. 

소소한 일상 공유부터 고민 상담, 퀴즈쇼, 랩 배틀, 캐주얼 게임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는 ‘하쿠나 라이브’는 기존의 일 대 다 스트리밍 서비스에 양방향 소통 기능을 더한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다. 일본 및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지난 2017년 일본에 설립된 무브패스트컴퍼니가 서비스하고 있다.

일본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선보여 인기를 높여가고 있는 ‘하쿠나 라이브’의 ‘그룹 라이브’ 기능을 통해서는 최대 6명이 지연시간 없이 동시에 방송을 진행 할 수 있다. 콘텐츠 생산자 위주로만 진행되었던 기존의 시청형 콘텐츠와 달리 이용자 모두가 적극적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한 참여형 콘텐츠로 더욱 다채로운 소통이 가능하다. 

특히, 여러 명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만큼 이용자간 관심사와 정보를 기반으로 커뮤니티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도 더욱 쉬워진 것은 물론 자기표현과 소통을 중요시하는 MZ세대 이용자들을 중심으로 각양각색의 콘텐츠가 만들어지며 각국 내에서 인기를 높여 나가고 있다.

무브패스트컴퍼니 김학주 총괄은 “’하쿠나 라이브’는 ‘그룹 라이브’ 전부터 게스트가 직접 크리에이터로 참여해 최대 4명이 지연시간 없이 동시에 방송할 수 있는 ‘게스트 모드’, 얼굴 데이터 기반의 캐릭터로 개성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증강현실(AR) 아바타’ 기능 등 차별화된 콘텐츠와 기능들로 현지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었다”며 “향후에도 유행에 민감한 MZ세대 이용자들의 입맛을 고려한 다양한 기능과 이벤트를 지속 추가해 인기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이 트렌드로 자리 잡은 가운데, ‘하쿠나 라이브’는 디지털 환경에서의 자기 표현에 익숙한 MZ세대 이용자를 위한 맞춤형 기능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빠르게 성장 중이다.

다양한 현지 이벤트와 콘텐츠를 통해 인도 앱 마켓 TOP 5에 진입하는 등 각국 내 인기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로 입지를 굳혀 나가고 있다. 각국에서도 자기표현과 소통을 중요시하는 MZ세대 사용자들로부터 특히 호응을 얻고 있으며, 최대 4명이 지연시간 없이 안정된 환경에서 동시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게스트 모드'와 'AR 아바타 기능' 등 차별화된 AI(인공지능), AR 기술 기반 기능과 콘텐츠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일본, 터키, 인도, 북미, 대만 등 10개국에 서비스를 제공 중인 ‘하쿠나 라이브’는 각국 내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출시 국가를 더욱 넓혀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