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프로 베이커리 아카데미 수료식 진행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프로 베이커리 아카데미 수료식 진행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03.0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에서 서울현대 프로 베이커리 아카데미(SH Pro Bakery Academy)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 학교에서는 겨울방학 기간 동안 호텔제과제빵 및 빠띠시에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프랑스 디저트&3MASTER(설탕공예ㆍ빵공예ㆍ초콜릿공예)’를 집중적으로 배우는 아카데미 과정을 운영했다. 학생들은 대한민국 제과기능장이자 프랑스 유명 제과학교인 르 꼬르동 블루 수석 출신의 교수진으로부터 2주간 제과제빵 및 디저트 관련 다양한 지식과 테크닉을 배우며 실력을 키웠다.

또한 학생들은 서현전만의 파티시에 양성 장학금 제도를 통해 3MASTER(설탕공예ㆍ빵공예ㆍ초콜릿공예)과정, 제과제빵 자격증 특강, 프랑스 디저트 디플로마 과정 등을 최대 80%의 장학 혜택을 제공받으며 아카데미 과정을 수료했다.

3MASTER과정은 설탕공예, 초콜릿공예, 빵공예를 심층적으로 배우는 공예 특성화 과정으로, 교내 실습실에 마련되어 있는 특수 장비를 활동해 공예 심화기술을 키울 수 있다. 프랑스 디저트 디플로마 과정에서는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 제과 디플로마 과정과 프랑스 벨루이 꽁세이 디저트 과정으로 진행되며, 학생들은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프랑스 유명 제과학교의 디플로마를 취득할 수 있다.

이 과정을 수료한 한 학생은 “개인적으로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방학기간 동안 학교에서 효율적으로 제과제빵을 배울 수 있어서 매우 유의미했다. 전문 교수님으로부터 1대1 피드백을 받으며 효과적으로 제과제빵 실력을 키울 수 있었고, 더 나아가 이는 취업에서도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이 학교는 타 호텔제과제빵학과 대학교와 달리 ‘특급호텔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서현전과 MOU를 체결한 특급호텔, 리조트, 프랜차이즈, 윈도우베이커리 등에서 학생들이 예비 파티시에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실제 학생들은 그랜드 하얏트 호텔, 롯데호텔 등에서 현장실습을 한 바 있다.

그 결과 서현전은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등 제과제빵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대거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추가모집하고 있으며, 2022학년도 예비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이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