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유앤컴퍼니, 혼합현실 디바이스 '홀로렌즈2' MRPP Silver 역량 획득
인포유앤컴퍼니, 혼합현실 디바이스 '홀로렌즈2' MRPP Silver 역량 획득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1.03.04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HMD 방식의 혼합현실 디바이스
============================


인포유앤컴퍼니(이하. IN4U & Company)가 국내 최초 혼합현실 디바이스 '홀로렌즈2(HoloLens2)'의 MRPP 프로그램 Silver 역량을 획득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최근 선보인 홀로렌즈2는 소형 컴퓨터를 내장하고 정교한 가상 오브젝트를 현실 공간에 표현할 수 있는 HMD (Head Mounted Display) 형태의 '혼합현실 디바이스'다. 인포유앤컴퍼니 측은 이번 파트너사 출범을 통해 본격 MR 시장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홀로렌즈2는 스마트폰이나 PC 없이도 정교한 가상 오브젝트를 현실 공간에 표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현실 공간에서 3D 홀로그램으로 다양한 가상 정보 구현이 가능하고, 사용자의 손동작이나 시선 음성으로 조작할 수 있다. 이에 기업에서는 생산, 유통, 영업 전 영역에서 활용사례를 발굴하고, 프로그램을 결합해 활용하게 된다.

인포유앤컴퍼니는 이번 파트너사 선정을 통해 다년간 축적해온 Dynamics 365 및 Power BI, Power Platform, Azure 클라우드 컨설팅 및 프로젝트 기술력으로 기업들이 신속하게 자사의 서비스 및 프로세스를 고도화하도록 혼합현실 적용을 돕게 된다. 

특히 홀로렌즈2는 산업현장에 특화됐다는 면에서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과는 확연한 차별성을 지닌다. 해당 서비스는 현실 공간을 차단하고, 단순히 가상 정보를 현실 공간에 표시하는 증강현실과는 달리 다양한 가상 그래픽을 구현하고, 사용자의 시선 (Gaze), 음성 (Voice), 손동작 (Gesture)을 통해 조작할 수 있다. 이는 제조, 의료, 서비스, 교육 업종 등에서 기업의 비대면 및 원격 서비스 등에 적극 활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인포유앤컴퍼니는 홀로렌즈 MR 활용 시나리오를 소개하기 위해 마산대학교 2/16(화), 연세대학교 2/18(목) 웨비나에 참가한 바 있다.

연세대학교에서는 Y-Smart Space 및 XR Lab에서 Dynamics 365 Remote Assist를 통한 MR환경 기반 Robot 작동법 원격 학습 시나리오를 홍보한다. 이어 마산대학교에서는 간호학과 학생들의 실습수업 시 Dynamics 365 Guide를 활용하여 MR환경에서 생동감 넘치는 교수학습 지도가 가능한 시나리오를 소개했다.

인포유앤컴퍼니(이하. IN4U & Company) 관계자는 "금번 HoloLens MRPP 역량을 획득함에 따라 인포유앤컴퍼니는 기존 Dynamics 365, Power BI, Power Platform의 노하우를 접목하여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제조, F&B, 공공기관 등 국내 MR 시장을 본격적으로 확대해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인포유앤컴퍼니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 KT 커머스, 유진테크, 연세대학교, 마산대학교, 서울교육대학교, 한국로봇융합연구원 등 홀로렌즈2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