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품인증 보안스티커 씨케이앤비, 한국SW기업경쟁력대상 ‘해외진출 최우수상’ 수상
정품인증 보안스티커 씨케이앤비, 한국SW기업경쟁력대상 ‘해외진출 최우수상’ 수상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1.03.03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품인증 위 변조방지 솔루션 씨케이앤비(대표 배기혁)가 제20회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SW기업경쟁력 대상’에서 해외진출 최우수상을 수상하면서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소프트웨어 기업 경쟁력 대상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을 발굴해 인적자원, 기술력, 시장가치, 국제화등 다방면에 걸쳐 기업역량을 평가하며 한국SW산업협회, 연세대 지식정보화연구센터, SW공제조합 등이 공동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했다.
 
씨케이앤비는 지난 2007년 설립 이후 12년동안 정품인증 서비스를 개발하고, 이를 상용화시켜 불법복제업자들로부터 지식재산권 및 상표권 침해를 방지하고, 이러한 서비스를 바탕으로 해외전략수립 마케팅, 유통추적관리, 단속서비스 등 고객사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배기혁 대표는 "해외 수출을 하지만 현지 불법복제업자들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을 돕기 위해 정품인증 라벨인 ‘히든태그’를 공급해 왔고 현재 750여개 업체에 납품을 완료했다”고 말했다. 또한 “최근에는 온라인 쇼핑 등의 증가로 유통채널이 다양해지면서 제품의 유통관리를 목적으로 히든태그를 찾는 고객사들도 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회사는 수출바우처 정품인증 분야 수행기관으로 2021년까지 재 선정되었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코트라가 주관하는 ‘세계일류상품’을 수상했으며, 2019년 하반기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지정됨으로써 지정일로부터 2년간 수출지원기관 우대 지원을 받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