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미래융합교육원, 사주명리학자 김동완 교수의 ‘사주명리학’ 수강 접수
동국대 미래융합교육원, 사주명리학자 김동완 교수의 ‘사주명리학’ 수강 접수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03.03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사주명리학 권위자인 김동완 교수가 펼치는 사주명리학 강좌
 

김동완 교수
김동완 교수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은 사주명리학 분야 국내 권위자인 김동완 교수가 펼치는 ‘사주명리학’ 강좌의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2021학년 봄학기 ‘사주명리학’ 강좌는 3월 첫째 주 초급, 중급, 고급, 전문가 과정으로 개강하며 현재 동국대 미래융합교육원 행정실에서 수강 접수를 실시하고 있다. 사주명리학 분야 상담가, 전문가, 강사를 양성을 목표로 운영되며, 총 15주차로 진행되는 강좌를 통해 20년째 이어온 강의의 정수를 만날 수 있다. 

동국대 미래융합교육원의 최고 인기 강의인 ‘사주명리학’은 디지털 혁명 시대에 발맞춰 현대화하여 새로운 변화와 발전을 도모하는 ‘미래융합학문’으로 거듭나고 있다. 2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과 직업군을 아우르는 수강생들이 강좌를 수강하고 있으며, 사주명리학 강사로서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는 졸업생들도 다수다. 

세이프타임즈 ‘오늘의 운세’를 연재 중인 김동완 교수의 직강으로, 김 교수는 오랜 세월에 걸쳐 한학과 주역, 사주명리학, 성명학, 하락이수, 육효학 등 다양한 운명학에 대해 연구해온 인물이다. 지금까지 20여 권의 서적을 집필했으며, 10년이 넘도록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고 있는 ‘사주명리학 초보탈출’ 등이 대표 저서다. 

또한 지난 1월 KBS ‘이슈 Pick, 쌤과 함께’ 방송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으며, 공중파 등 방송에 400여 차례 출연하며 명성을 쌓아오고 있다. 

김 교수는 “사주명리학은 예측, 예언적 학문에서 벗어나 성격과 심리분석, 진로적성, 직무역량, 대인관계 등 다양한 인간에 대한 분석을 통해 나를 알고 타인을 이해하는 학문”이라며, “이를 통해 나에게 적합한 진로적성과 직업적성, 직무역량을 설계하고 다가오는 미래를 계획적으로 맞이하는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동국대 미래융합교육원의 ‘사주명리학’ 강좌 수강 접수는 교육원 행정실을 통해 가능하고,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는 방학특강으로 △관상학 △수상학 △지문학 △성명학 △상호학 △타로카드 △색채타로 △주역타로 △풍수인테리어 △점성학 등 다양한 과목이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