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 행보 이어가는 천사곱창, 소외된 이웃 위해 ‘사랑의 연탄’ 전달
나눔 행보 이어가는 천사곱창, 소외된 이웃 위해 ‘사랑의 연탄’ 전달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02.27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해, 본사의 상생경영으로 화제를 모았던 ‘천사곱창’이 이번엔 ‘사랑의 연탄 배달’에 나섰다.

저소득 취약계층의 동절기 난방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 20일 진행된 ‘사랑의 연탄 배달’ 행사에는 천사곱창 본사 임직원과 천사곱창 고객 25명이 참여해 노원구 상계동 일대의 이웃에게 직접 연탄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천사곱창의 운영 주체인 ㈜식스텐비즈와 천사곱창 이용 고객들이 직접 모금한 기부금액으로 치러져 더욱 의미가 깊다. 천사곱창 배달 옵션으로 ‘따뜻한 떡사리’를 추가해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하도록 한 결과, 수많은 고객들의 따뜻한 마음이 모아진 것이다.

예년보다 연탄 기부 활동이 줄어들어 저소득 취약계층의 겨울나기가 더욱 어려워진 요즘, 기업과 고객이 함께 한 ‘사랑의 연탄’ 배달 활동이 훈훈한 감동을 자아냈다.

선행에 선행을 더하는 천사곱창의 행보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이미 지난 해, 천사곱창 본사와 가맹점은 ‘선한 영향력’의 위력을 몸소 실천한 바 있다.

코로나19의 초기 확산 시기, 가맹점이 어려움을 토로하자 천사곱창 운영 본사인 ㈜식스텐비즈는 약 3억원 가량의 가맹점 월세를 전부 지원하는 통 큰 결정을 내렸다. 또한 주요 식자재 납품단가 인하, 전 가맹점 방역 지원 등 다양한 지원 책으로 가맹점에 힘을 실어주었다.

이에 감동한 천사곱창 가맹점은 자발적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을 펼쳐 화답했다. 어려운 이웃에게 마스크를 기부하는 등 선행을 이어간 것이다.

㈜식스텐비즈 측은 “지난 사례를 통해 우리의 한 걸음이 다른 사람들의 열 걸음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며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하여 기부,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자 한다. 작지만 따뜻한 마음 하나 하나가 모여 커다란 기적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식스텐비즈는 천사곱창을 비롯해 한식주점 훈민정음 등 여러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대표 브랜드인 천사곱창은 2011년 강서구청 본점 오픈을 시작으로 2016년부터 본격적인 가맹 사업을 시작했으며 현재 전국 각지에 약 70여개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