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자간호대학교, ‘자기주도적 학생 이력관리 공모전 시상식’ 개최
서울여자간호대학교, ‘자기주도적 학생 이력관리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02.26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학생 학습활동 이력관리를 위한 포트폴리오 공모전
 
서울여자간호대학교(총장 김종수) 혁신지원사업단이 4차 산업혁명 시대 직업기초능력함양을 위해 개최된 ‘자기주도적 학생 이력관리 공모전’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사업단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프로그램은 재학생의 학습활동 이력관리를 위해 기획된 활동이다. 세부적으로는 △교내·외 학생 활동 △전공 학습 관련 참여 내역 △봉사활동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작성 등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공모전을 진행했으며, 우수 작품에 대한 시상식도 개최했다. 우수 작품 선정작의 경우, 재학생의 학습 성취 동기 부여 강화와 성과 공유 및 확산을 위해 영상 기록 등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서울여자간호대학교 혁신지원사업단은 “목표 설정 및 달성과 이력 관리는 예비 간호사의 직업 능력에서 꼭 필요한 부분인 만큼 학습활동 이력관리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금번 프로그램의 취지였다”며, “학생들이 대학 생활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취업에 필요한 경력을 정리하면서 자기 관리 능력도 배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됐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해당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으로 공모를 진행했다. 또한 시상식 전 방역 작업 및 참여자 리스트 작성, 발열 체크, 최소 인원 분반 운영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운영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