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성요양병원, 마인드허브와 ‘스피치똑똑’ 서비스 보급 MOU체결
우성요양병원, 마인드허브와 ‘스피치똑똑’ 서비스 보급 MOU체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02.24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우성요양병원이 ㈜마인드허브와 양자간 MOU를 체결했다. (㈜마인드허브 제공)
사진 - 우성요양병원이 ㈜마인드허브와 양자간 MOU를 체결했다. (㈜마인드허브 제공)

우성요양병원(원장 정선희)과 ㈜마인드허브(대표 이해성)은 안산 소재 우성요양병원에서 ‘스피치똑똑’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MOU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첨단의료기술 및 의료보건분야 재활의료 디지털솔루션 사업화를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뇌질환으로 인지 및 언어기능 손상을 입은 환자들을 위해 개발된 디지털 재활 솔루션 ‘스피치똑똑’ 개발 및 보급사업 협력을 목적으로 △ 환자 의료 및 정보 교류, △ 디지털 기술 지원 및 서비스 이용기회 제공, △ 의료 발전에 관한 공동협력 방안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우성요양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요양병원 적정성 평가 1등급 의료기관 및 보건복지부 의료서비스 질과 환자안전 우수성 1등급 인정 병원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재활전문센터 운영, 뇌질환 요양 및 뇌졸중 재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현재 300병상을 운영 중에 있다. 

정선희 원장은 “마인드허브가 제공하는 개인 맞춤 재활솔루션 ‘스피치똑똑’을 입원 중인 환자들에게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환자들에게 더 나은 의료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