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완제품 첫 출하…26일부터 첫 접종 시작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완제품 첫 출하…26일부터 첫 접종 시작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1.02.24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사진=보건복지부 제공
자료사진=보건복지부 제공

 

스트라제네카 백신이 25일 첫 출하된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24일 “오늘 우리 기업의 백신 생산공장에서 국민들께 공급해드릴 코로나19 백신 완제품이 처음으로 출하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출하 되는 백신으로 26일부터 우리나라에서도 첫 접종이 시작될 예정이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경북 안동시 경북도청에서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드디어 고대하던 일상 회복으로의 첫걸음을 떼는 것”이라며 “정부는 국민들께서 안심하고 접종을 받도록 백신 도입부터 수송과 유통, 접종, 이상반응 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며 “국민 여러분께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새롭게 시작하는 이 희망의 여정에 함께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 공장에서 위탁생산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이날 처음 출하돼 물류센터를 거쳐 전국 보건소와 요양병원으로 운송되며, 26일부터 본격 접종에 들어간다.

정 총리는 “최근 경북지역에서는 가족 모임, 어린이집, 동호회, 온천 등에서 코로나19가 확산된 바 있다”며 “평범한 일상 속에서의 감염이 지속되고 있다. 지난 한 주간 대구·경북의 감염재생산지수도 3주 만에 다시 1을 넘어섰다”고 우려를 나타냈다.

그러면서 “코로나19와의 싸움이 끝날 때까지 방역은 마치 숨쉬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생활의 일부분이 돼야 한다”며 “경북도민을 포함한 모든 국민들께서도 긴장을 늦추지 마시고 일상생활 속에서 방역을 계속 실천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본부장 : 정은경 청장)는 이날 0시 기준으로, 국내 발생 신규 확진자는 417명, 해외유입 사례는 23명이 확인되어 총 누적 확진자 수는 88,120명(해외유입 6,963명)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