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음향 AI 학습데이터 위급상황시 활용하기 위해 해커톤 모집
음성 음향 AI 학습데이터 위급상황시 활용하기 위해 해커톤 모집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02.2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T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 아이엠알은 2020년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2차) 사업의 일환으로 해커톤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이엠알은 위급상황 음성/음향을 수집 및 가공 AI 학습데이터를 구축하고 있으며 위급상황(16종의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음성/음향 시나리오 기반 스크립트를 공모하며, 위급 상황에서 활용을 높이기 위한 목적이 있다.
 
해커톤(Hackerthon)은 해커(Hacker)와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정해진 시간 안에 특정한 주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이를 혁신적인 프로그램, 제품 등 구체적인 결과물로 만들어내는 대회이다.
 
대회기간으로는 2021년 2월1일부터 2월23일까지 진행된며 위급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음성/음향에 관심이 있는 모든 개인 또는 팀(5인이하)이라면 온라인 참여 신청서(음성/음향 시나리오 기반 스크립트, 음성/음향 파일, 개인정보 제공 활용 동의서) 작성 후 공식홈페이지 제출을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응모내용은 치안안전, 소방안전, 자연재해, 일반(위급)으로 음성, 음향 각 200개 이상 특정 분류에 치우치지 않은 16종 상황 별 고른 분포로 작성한다.
 
작성된 스크립트에 대해 직접 녹음한 음성/음향을 제출하거나 음성/음향이 저작권에 침해되지 않거나 녹음된 음성/음향 파일을 공개사이트에 공개할 수 있으면 가점이 부여된다.
 
대상 1팀에게는 500만원, 최우수상 2팀에게는 각 300만원, 우수상 3팀에게는 각 100만원씩 시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