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한나라당 비난에 강력 반발
청와대 한나라당 비난에 강력 반발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9.06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탄..사상 초유의 횡포, 정치쇼"등 강경 표현 비난

청와대는 6일 한나라당이 정치공작설을 제기한 이명박 후보 등에 대한 청와대의 고소 방침을 `야당탄압' `정치테러'로 규정하면서 반발하고 있는 데 대해 개탄스럽다는 반응을 내보냈다.

먼저 한나라당은 같은 날 현안브리핑을 통해  이명박 후보에 대한 청와대의 대응을 '명백한 야당탄압' '정치테러' '군사독재 시절에도 없었던 정치폭압' 등의 표현을 써가면서 논평한 바 있다.

청와대는 이에 대해 "무슨 근거로 테러, 폭압, 탄압 등의 섬뜩한 용어를 함부로 구사하는 지 이해가 가질않는다"면서 "청와대와 정부는 한나라당의 선거운동에 개입할 의사가 없으며, 물리력을 행사한 일도 일체 없고, 한나라당의 그 어떤 인사에게도 위해는 커녕 심리적 위축을 끼칠 만한 일도 하지 않았다"고 강력 반발했다.

또한 한나라당을 향해 "청와대에 와서 방문조사를 하겠다고까지 하면서 국가 중요기관을 정치적 퍼포먼스의 대상으로 삼고 있다"면서 "대체 누가 그런 권한을 한나라당에 부여했는지 모르겠지만, 이것이야말로 사상 초유의 횡포"라고 반박했다.  청와대는 특정 정당 정치쇼의 엑스트라 처지를 감내해야 할 만큼 무슨 부끄러운 일을 한 사실이 없다고 잘라 말했다.  

이어 청와대는 이번 조치는 "법에 의거해, 법이 정한 요건을 따라, 법의 구제를 밟아보려는 최소한의 대응"이라면서 "근거 없는 왜곡과 그에 따른 명예훼손조차 검찰이 수사하면 안 된다는 것은 한나라당이 직접 수사를 하겠다는 뜻이냐"고 되물었다. 아울러 "명예회손 수사는 법이 정한 대로 검찰이 해야할 일이며, 이번 사안은 냉정하게 보면 사실관계를 둘러싼 진실 다툼이라고 전제하고, "자신들의 주장이 허위가 아니고, 청와대와 정부의 명예를 훼손한 사실이 없다면 그것을 입증할 만한 사실관계를 제시하면 그만"이라고 주장하고 "법은‘사실’에 대한 입증이고‘사실’에 대한 판단으로 짐작과 주장만으로 법의 보호를 받을 수는 없다"고 반박했다.<이윤영 기자 yylee@kdpress.co.kr>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