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2021학년도 주말전공 신·편입생 모집 나서
경희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2021학년도 주말전공 신·편입생 모집 나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02.15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대학교 총장명의 학위수여 학사학위과정 '학점은행제'

경희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이 2021학년도 전기 주말전공과정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본 과정은 수학능력시험을 보지 않고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해 경희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 학사학위과정이다. 

그중 주말과정은 경영학, 건강관리학, 행정학, 관광학, 한국어학 총 5개 전공에서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시간상의 이유로 학업에 정진할 수 없던 직장인이나 4년제 대학을 보다 단기에 졸업 후 석사과정을 시작하려는 새내기를 위해 토요일 주 1회 수업으로 운영된다. 

경영학 전공은 이론적·실무적 지식을 갖춘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해 경영학 분야의 이론, 사례연구 및 현장실습 등 입체적인 교육과정을 실시한다. 건강관리학 전공은 건강학개론, 스포츠의학 등의 교육을 통해 건광관리 분야 전문체육인을 육성한다. 

행정학 전공은 다양하고 광범위한 정부의 기능을 지도·관리하고 국가 정책 및 행정을 담당할 수 있는 실력 배양을 위해 지속적인 국가 발전 계획, 정책을 위한 행정 이론 등의 지식을 습득한다. 관광학 전공은 국내·외 관광산업 및 무역업 등에서 활약할 인재를 배출한다. 

경희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와 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 전공은 수료 후 국내외 대학 및 부설 기관의 한국어 어학당이나 외국어로서 한국어를 가르치는 국내외 초/중/고등학교 및 정부기관에 취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 사회통합프로그램 기관, 국외 세종학당, 한국교육원, 국내 기업체 및 해외 진출 기업체 내, 국내외 사설 학원에서 한국어 강의를 하거나 한국어 교재 및 교육 내용 개발, 출판 등의 관련 진로로 나아갈 수 있다. 

이외에도 주중 학사학위 취득과정인 실용무용계열, 미용예술계열, 항공관광계열의 전공과정이 높은 전문성을 자랑하며 운영되고 있다. 
관계자는 “주 5일 근무제가 사회에 정착됨에 따라 자기 계발을 위한 교육의 수요자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대학은 사회적 흐름에 앞장서 주말을 이용한 직장인들의 교육 활성화 및 자신의 가치 상승을 위한 교육에 주력하고 있다”며 “수준 높은 수업을 포함해 업무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상호 간의 네트워크 구축에도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희대 글로벌미래교육원의 모든 전공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보유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고, 입학 후 학생증이 발급된다. 도서관 및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경희의료원 일부 감면 등과 같은 여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입학안내·학위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또는 행정실 상담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