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테크니끄, ‘AR 스마트 헬멧 개발’ 세계 시장 게임 체인저 역할 기대
다테크니끄, ‘AR 스마트 헬멧 개발’ 세계 시장 게임 체인저 역할 기대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1.02.08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테크니끄(대표 임형빈)는 지금껏 없었던 완전히 새로운 AR 스마트 헬멧을 개발하고 있는 3년차 스타트업이다.
 
현재 프로토타입 개발 완료를 앞두고 있으며, 21년에는 테스트 양산 및 필드 테스트를 마치고 본격적인 시장 진입을 준비할 계획이다. 시장 진입에 실패한 기존 AR 헬멧들과는 완전히 다른 독자적인 방식으로 기술을 개발하고, 관련 특허 출원 및 등록을 마쳤다.

이미지 제공 : 다테크니끄 Optical Test Device
이미지 제공 : 다테크니끄 Optical Test Device

국내뿐 아니라 CES, NAB, MWC 등에도 다수 참여하여 뛰어난 기술력과 노하우를 전 세계에 선보이며 Canon, Panasonic, Google Japan, Reliance Industry, Tata Group 등과도 협력 관계를 구축한 경험이 있다.
 
다테크니끄는 20년에 기보벤처 캠프 우수 기업 선정을 시작으로 포스텍 홀딩스, 지누스 이윤재 회장, 본음 인베트스먼트 박준영 대표로부터 Seed 투자를 유치하고, TIPS까지 선정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다테크니끄 임형빈 대표는 “VR 회사를 운영하면서 AR 기술들을 자연스럽게 접하게 되었고, 그 기술들로 회사와 투자자들이 보기에만 그럴싸한 제품이 아닌,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만들어서 시장으로 직접 들어가서 꼭 성공을 시키고 싶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