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양희교육연구소 지양희 소장, '2021 한국을 이끄는 혁신리더대상' 6년 연속 수상
지양희교육연구소 지양희 소장, '2021 한국을 이끄는 혁신리더대상' 6년 연속 수상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02.05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마표수능로드맵'으로 수능준비의 방향성제시

입시전문연구소 ‘지양희교육연구소’를 이끄는 지양희 소장이 2021년 2월 뉴스메이커 선정한 ‘한국을 이끄는 혁신리더’(교육부문) 수상 소식을 전했다.

한국을 이끄는 혁신리더대상은 사회적 책임경영과 혁신경영을 통해 국가와 사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인물이나 기관에게 주어지며, 지양희 소장은 이를 6년 연속 수상(2016~2021)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양희 소장은 이번 수상 외에도 입시정보의 지역격차해소 및 입시정보공유, 입시콘텐츠 개발 등을 꾸준히 이어오며 △2015년 스포츠서울 주관 ‘혁신한국인 &파워코리아 대상(교육리더부문) △2016년 월간한국인 선정 대한민국 혁신한국인&파워브랜드 대상(혁신리더–교육부문) △2016년 스포츠동아 선정 고객만족 &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교육연구소-입시프로그램부문)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수상에 대해 지양희 소장은 “이번 한국을 이끄는 혁신리더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라 전하며 “앞으로도 수험생들의 러닝메이트로서 새로운 입시체계에 대응해 입시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지양희 소장은 메가스터디, 비타에듀, 한샘학원 등 대형입시학원에서의 논술 강사 20년 경력을 거쳐, 2008년 입학사정관제 도입 초기부터 입시제도에 대한 연구 및 분석을 바탕으로 2012년 EBS 입학사정관제 팀을 구성하고 커리큘럼을 직접 만들어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지양희교육연구소 설립 이후 2016년에는 교육콘텐츠와 IT기술의 융합을 통해 저비용의 최상의 솔루션을 표방한 Web&App 교육서비스 ‘1318멘토프로젝트’를 제공하기도 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시기에 알맞은 학생부종합전형 자기소개서작성법 강연콘텐츠를 지양희교육연구소홈페이지에서 무상으로 공유하여 입시생들의 호평을 받았다.

한편 지양희 소장이 대입제도개편에 따라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전상현 소장과 함께 쓴 ‘엄마표 수능로드맵’이 출간 17일만에 네이버책 베스트셀러로 선정되었다.

지양희 연구소장은 엄마표 수능로드맵 출간에 대해 “수능 준비에 꼭 필요한 사항을 분야별로 핵심만 추려 제시해 놓은 책”이라며 “수험생을 둔 학부모와 장기적인 플랜으로 수능을 준비하는 중고등학생 및 초등생까지 모두에게 유익한 내용을 담고 있어 입시 전반에 걸친 준비전략, 학원 선택 등에 대한 주요 지침서가 될 것이다”라 전했다.

이어 입시 컨텐츠와 입시 정보가 물리적, 시간적 한계에 구애 받지 않고 더 많은 이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IT전문기업과 협업하여 저서 관련 컨텐츠, 입시 컨텐츠 등 온라인 원격 강의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