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텍, 내압방폭 성능 강화한 모터 및 송풍기 제조
이노텍, 내압방폭 성능 강화한 모터 및 송풍기 제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02.0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압방폭 인증 100% 달성”

“올해 말까지 시장의 눈높이에 맞춘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연구개발(R&D)을 강화하고 내압방폭 인증을 100% 달성하겠습니다.”

이노텍 강태선 대표는 내압방폭 모터, 송풍기 분야에서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해 시설 및 설비투자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인천 서부산업단지에 본사와 공장을 두고 있는 이 회사는 30여 품목 400여 모델을 생산하고 있으며 15개 품목 133개 모델 방폭 인증을 받은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이노텍은 특허 1건을 비롯해 KC, CE, BPS, 프리미엄급(IE3) 삼상모타, 실용신안 5건, 디자인 27건 등의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다.

매출액의 7%를 연구비로 투자해 품질을 강화하고 있으며 자체 개발한 모터와 날개는 최적화된 설계로 고효율 및 저소음이 강점이다. 스틸과 스테인리스, 알루미늄, 합성수지 등의 다양한 소재로 고객의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방폭 제품은 내부의 폭발압력에 견디는 용기의 기계적인 강도는 물론, 기기 내부의 폭발로 인한 불꽃이 외부 발화로 이어지지 않도록 하는 등의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시켜야 한다.

이노텍은 내압방폭 성능을 강화한 모터 및 송풍기 제조와 기술 개발에 연구역량을 집중하며 전국 70여개 대리점을 통해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시장에서 위험지역 안전사고로 인해 내압방폭 송풍기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어 다양한 신제품을 내놓으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이노텍 강 대표는 “그동안 쌓아온 제조 노하우와 품질을 바탕으로 내압방폭 성능을 강화한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다양한 여러 작업 환경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폭 기술과 모터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