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도 초개인화시대, 토폴라 개별맞춤 커리큘럼으로 나만의 소프트웨어 개발
코딩도 초개인화시대, 토폴라 개별맞춤 커리큘럼으로 나만의 소프트웨어 개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02.05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토폴라 제공
사진=토폴라 제공

 

4차 산업혁명의 시대로 접어들면서 디지털 분야의 변화는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단순히 학문으로써 코딩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실제로 사용할 앱, 웹 개발을 하기 위한 목적을 가진 이들이 늘고 있다. 코딩배우기 열풍이라고 말할 수 있다.

또한 빅데이터의 활용도가 높은 현재 사회에서 데이터 관리의 효율적인 활용과 분석을 위한 코딩과외 문의를 위해 토폴라를 찾는 경우가 많다.
 
이들은 주로 파이썬, R프로그래밍, SQL 수강을 희망하고 있다. 이에 토폴라는 개인의 목표와 수준에 따른 개별 맞춤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명문대 출신 강사들의 코딩교육을 통해 개인의 특수한 목표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이루게 한다.
 
이와 더불어 앱인벤터(프로그램)를 활용한 앱 개발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학습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아지는 가운데, 일상생활을 비롯해 직장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나만의 앱을 만들고 싶어서 토폴라를 찾는 이들도 적지 않다. 토폴라에서는 앱 개발 언어에 집중하여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어플을 만든다' 는 목표를 중심으로 효율적인 학습 단계를 설계했다.
 
토폴라는 언어 중심 공부 대신 목적과 목표를 수립해 그에 맞는 개별 맞춤 커리큘럼을 제안한다. 이는 원하는 대학 입시를 위한 교육 방향과 IT 직군 취업을 목표로 하는 교육 방향이 다르기 때문이다. 이에 따른 효과적인 로드맵을 제시함으로써 목적 목표 달성을 빠르게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길잡이 역할을 한다.
 
현재 토폴라 PC원격제어 교육방식은 강사가 학생PC를 직접 제어하여 시연하면서 가르치기 때문에 보고 따라 하는 수업보다 난도가 낮아 배우기 쉽다는 평가다.
 
또한 타 업체의 자체 툴로는 그 툴에 구현된 언어만 학습이 가능 하지만 토폴라의 PC원격제어 교육방식은  다양한 언어를 다룰 수 있다는 데에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토폴라를 통해 세계 명문 IT 대학 Imperial College 출신 대표강사의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다. 데이터 통계분석과 앱개발, 머신러닝 등 현직 개발자이자 명문대 출신 전공자들이 직접 강의하며 이를 통해 최신 기술 트렌드에 뒤처지지 않는 학습이 가능하다.

토폴라의 대표 Tony는 "12월에 론칭한 토폴라가 벌써 입소문이 났다. 초, 중, 고, 대학생 뿐만 아니라 직장인들이 회사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토폴라를 많이 찾아주셔서 감사한 마음이다. 앞으로도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고품격 코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