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청와대 이후보 고소는 정권연장 음모"
한나라당,"청와대 이후보 고소는 정권연장 음모"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9.06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청와대 이후보 고소는 정권연장 음모"

한나라당,"청와대 이후보 고소는 정권연장 음모" 강력 비난

한나라당은 6일 현안관련 브리핑을 통해 청와대를 강도높게 비판했다.

이날 한나라당 박형준 대변인은 최근 청와대가 대선을 100여일 앞둔 시점에서 한나라당 이명박 대통령 후보를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고소한다는 행위에 대해   "청와대의 이러한 행위는 정권교체냐 정권연장이냐는 갈림길에서  정권연장 세력의 마지막 발버둥"이라고 포문을 열었다.

이어 박 대변인은 "최근 대통령 측근들이 개입된 정윤재 게이트 등의 권력형 비리와 곳곳에서 터져나오는 실정으로  이는 막다른 골목에 이른 무능한 정부가 벌이는 '물타기성 음해행위의 극치'라며 "노 대통령은 선거중립의무위반으로 수차례 경고를 받아 왔음에도 반성은 커녕 더욱 노골화하고 있다"고 청와대를 향해 직격탄을 날렸다.

또한 박 대변인은 이날 대통합민주신당의 대선후보 경선을 실체도 분명하지 않은 '짝퉁경선', '허풍경선 '이라는 말로 언변을 토해냈다.

특히, 신당 경선에서 '가짜 선거인단'문제가 매우 심각했고, 지난 3~4일 예비경선에서 본인확인이 안 되는 '정체불명의 유령 선거인단'과 무응답, 무효표가 무더기로 나온 사례가 이를 증명해 준다며 꼬집기도 했다.

박 대변인은 정윤재 전 청와대 의전비서관의 '권력형 비리 의혹문제'에 대해 "사건 당사자인 김상진씨가 아파트사업 관련 소송건을 노 대통령과 인연이 깊은 로펌에 맡긴 사실이 밝혀졌다"면서 "더구나 해당 로펌은 문재인 청와대 비서실장과도 인연이 깊다는 부분을 감안하면 이는 명백히 노 대통령의 자기식구 감싸기 행위'라고 비판했다.

최근 아프간 한국인 인질 석방과 관련한 국정원장의 노출 행위를 두고"김만복 원장의 구차한 변명은 '익명'의 활동원칙을 망각한 발언"이라며 "국정원이 국정원장의 정치스캔들이나  처신의 부적절성으로 정보기관 역사에 큰 오점을 남겨서는 안된다"고 덧붙였다.

박 대변인은 지난 4일 임명된 김정수 청와대 제2 부속실장 인사와 관련해 "이는 노 대통령 부인 권양숙 여사의 뜻이 강하게 전달된 엄연한 '코드인사'"라면서 "영부인이 정부정책을 공공연히 반대해 온 인사를 직접 추천해 관철했다는 점은 이 정부가 얼마나 원칙없는 인사를 하고 있는 지 단적으로 보여준다"고 평했다.

<이윤영 기자 yylee@kdpress.co.kr>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