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나홀로 특허'.."찾아가는 전자출원 교육프로그램 운영"
특허청, '나홀로 특허'.."찾아가는 전자출원 교육프로그램 운영"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1.02.02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특허청 제공
자료=특허청 제공

 

특허청(청장 김용래)은 전자출원 및 지식재산권 교육이 필요한 개인 및 중소기업 등을 지원하기 위해 무료로 진행하는 ‘찾아가는 전자출원지원 교육’과 ‘지식재산권 초청교육’에 참여할 신청자 접수를 2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전자출원지원 교육’은 전문 강사가 현장에 직접 방문하여 실습 중심의 신청자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이다.

특허청에 따르면, 그동안 방문교육으로만 진행하였으나, 코로나19 등 방문 교육이 불가능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올해부터는 신청자가 ‘현장 방문’ 또는 ‘화상회의 플랫폼 기반의 온라인 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교육 횟수는 신청 지역, 대상, 교육과정, 교육방식 등을 고려하여 연간 약 100회 정도 운영할 예정이며, 교육과정은 지식재산권 입문, 정보검색, 전자출원 등 기초과정부터 특화과정까지 총 9개 과정이 있으며, 국내 또는 해외 출원 준비 중인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신청자가 필요한 교육과정을 선택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또한, 올해부터는 ‘지식재산권 초청 교육’을 신설하여 개인과 10인 미만 소기업에 대해 전자출원 및 정보검색에 대한 기초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교육내용은 특허ㆍ실용신안, 상표, 디자인 순으로 연간 교육과정을 수립하여 전자출원과 정보검색의 기초교육 중심으로 운영하고, 교육방식은 화상회의 플랫폼을 이용한 분기별 1회씩 교육시간에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으로 50명 이내로 선착순으로 접수할 예정이다.

특허청 박종주 정보고객지원국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강사와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온라인 교육을 확대하여 누구나 쉽게 전자출원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