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전산원 행정학 전공, 육군3사관학교 58기 합격자 배출
동국대학교 전산원 행정학 전공, 육군3사관학교 58기 합격자 배출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02.0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동국대 전산원 학생들이 육군3사관학교 상담받는 모습
사진: 동국대 전산원 학생들이 육군3사관학교 상담받는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대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동국대학교 전산원(이하 동국대 전산원)이 행정학 전공(공무원행정, 경찰행정)에서 육군3사관학교 58기 정시사관생도 2명(2021년 입교 예정)을 배출했다고 1일 밝혔다.

육군3사관학교는 전 교육과정이 국비로 진행되며 졸업 후 전원 육군 장교(소위)로 임관하는 육군정예장교 양성 학교이다. 육군3사관학교는 세계 유일 3/4학년(2년 교육)과정만 운영되는 특수대학으로 편입학의 형식으로 입학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준비가 필수적이다.

동국대 전산원 입학처 관계자는 "육군3사관학교는 졸업과 동시에 7급 공무원에 해당하는 육군 소위로 임관할 수 있어 취업난 속에서 육ㆍ해ㆍ공군 장교, 경찰공무원 등 군경 관련 취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동국대 전산원에서는 육군3사관학교 지원 시 가산점에 적용되는 TOEIC에 대한 방학 중 무료영어 특강과 컴퓨터활용능력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설되어 있으며, 경찰행정 전공의 경우 2022년 변경되는 경찰공무원 시험과목인 경찰학개론, 헌법 형사소송법 등이 전공수업에 포함되어 공무원 시험 준비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주간학사과정으로 컴퓨터공학 전공, 멀티미디어학 전공, 정보보호학 전공, 경영학 전공, 광고학 전공, 관광경영학 전공, 심리학 전공, 사회복지학 전공, 행정학 전공, 영화학 전공을 운영 중이다. 직장인 및 주부 대상으로 운영되는 주말학사과정은 컴퓨터공학 전공, 경영학 전공, 심리학 전공, 행정학 전공, 부동산학 전공 등 총 5개 전공이 있다.

한편 대학교 제적자, 전문학사 소지자 등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입학원서 접수는 동국대 전산원 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사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대학 수시, 정시 전형 지원 횟수와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고, 합격 시에도 대학 진학 불이익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